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Oct 28. 2020

[공지] 여러분의 기대평을 기다립니다

긴장되는 이 순간!!


드뎌 신간을 공개합니다. 제목은 <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 입니다. <어려웠던 경제기사가 술술 읽힙니다>의 연장선이라 할까요?


이번 기대평 이벤트는 여러분과 같이 만든 책이라는 의미로 제가 낸 아이디어에요. 다양한 분들이 이 책을 접하실 수 있게 기대와 추천 말씀 많이 응모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r9QnCdro4GG28xVt9



1.지속가능한 주식투자를 위한 토양을 만드는 책


주식투자의 기본도 모르고 누군가가 찍어준 종목에 투자하는 투자자의 끝은 어떨까? 워런 버핏은 “주식을 기업으로 여기고 시장의 등락을 기회로 활용하며 안전마진을 확보하는 것”이 주식투자의 기본이라고 했다.


즉, 경제의 흐름을 살피며 산업과 기업의 비즈니스를 읽고 그로써 매력적인 기업을 고르는 것이 주식투자의 정석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그 흐름을 읽어내는 수단으로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것이 바로 경제기사라고 한다.



2.딱딱하고 어려운 경제기사와 친해지는 방법을 다룬 책


매우 구체적이고 실질적이며 당장 실천가능하다. 딱딱하고 재미없는 경제기사에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접근법을 알려준다.


4주짜리 단기 플랜부터 1년짜리 장기 플랜을 제시하며 독자가 이 책을 통해 꾸준히 경제기사를 보는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매우 다양한 예시를 통해 기사를 독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3.주식투자에 초점을 맞춘 책


경제기사에서 자주 나오는 용어 설명과 같은 기초지식은 물론 공모주, 해외주식 투자, ETF 등과 같은 다양한 주식투자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이 외에도 미래 유망 산업에 대한 배경지식과 투자 인사이트를 다룬다.


씨줄과 날줄을 엮듯 경제기사를 시간별‧분야별로 연결시킬 수 있는 그날이 오게 된다. 경제기사를 읽는 것이 재미있게 느껴지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자신의 신념을 지키는 지속가능한 주식투자가 가능해진다.

#경제기사를읽으면주식투자가쉬워집니다 #메이트북스 #11월신간






매거진의 이전글 신문읽기특훈 5기 _모두 마감되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