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Nov 26. 2021

<서평> 재테크는 모르지만 부자로 키우고 싶어


줌 강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묘미가 즉문즉답인데요. 항상 빠지지 않고 나오는 질문이 "아이에게 어떻게 경제공부를 시키면 좋겠냐"입니다. 저는 부모가 잘 살면 되요. 우리나 잘 하죠~ 라고 보통 마무리 하는데요. 이제 안 그러셔도 됩니다. 믿을만한 저자가 엄마아빠 심정을 고대로 담아 책을 내셨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이 세번째 책을 내셨다고 이렇게 보내주셨어요. 겸손하게 저자 소개를 하셨는데요. "이렇게 돈 버는 거야" 라고 후배들 앞에서 큰 소리 칠 정도 재력은 되시는 분이십니다. 배테랑 직장인이시구요.


이 책을 추천드리는 3가지 이유를 써볼게요.


1) 이 책은 교사용 참고서입니다. 우리가 중학생에게 인수분해를 가르치라면 당황하죠. 하지만 교사용 참고서가 있으면 미리 공부해서 가르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수분해를 모르는 게 아니라 티칭 기술(교수법)을 몰랐을 뿐이니까요. 마찬가지죠. 경제공부, 재테크 다 하고 있는 부모도 아이들에게  티칭할 수 있는 경제교육 교사용 참고서 있으면 좋겠죠? 이 책입니다.


2) 각 장마다 그림 한 판씩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봐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진짜 이 저자분이 직접 그리고 필체도...본인이 쓰신 거 맞네요. 이분의 이런 능력이 저는 제일 부럽습니다.


3) 3학년~ 6학년 교과 연계 진도표가 첨부되어 있어요. 학년별 난이도를 보면서 아이에게 적합한 부분 먼저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죠. 또한 장마다 재테크 습관기르기 코너가 있어 아이와 함께 질문하고 답해보기 좋습니다. 아마 본인 아드님과 테스트 해보고 집필하셨을 거 같네요.


이 책은 너무 좋아서 책꽂이에 그냥 두기 아깝네요. 필요하신 분께 제가 드릴게요. 댓글 남겨 주시면 한 분 선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모두 편한 밤 보내세요~


#재테크는모르지만부자로키우고싶어  #토리텔러 #동양북스 #협찬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경제 #재테크


그림으로 개념 완성
아이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페이지
저도 실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toriteller


매거진의 이전글 월자프 2022 사전신청자 안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