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가 판치는 한국.

by Holy Frege

극우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우파중에 오른쪽? 와 닿지 않는다.

역사를 보자. 극우세력이라고 말하는건 파시즘이나 독재권력 권위주의 정권을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권력을 통해 다른 의견을 가진자의 목소리를 차단하고, 때론 폭력이나 사법을 동원한다. 가끔은 반 인륜적인 범죄에 가까운짓을 한다. 이러면 극우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을 보자. 한국에 애초부터 좌파 우파가 없다. 그들의 한 행동을 가지고 극우를 말해야 할듯하다.

그런면에서 민주당과 지금 행정부는 극우다.


민주당은 입법 행정권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법부를 통제하려고 한다. 독재정권이 되기전 권위주의적인 정부로 간것이다. 극우와 비슷하다. 그들은 다른 목소리를 법으로 차단하려고 한다. 예전에 극우는 물리적으로 차단했다면, 지금은 법으로 차단한다. 아니면 인민재판식 조리 돌림을 한다. 어떤 커뮤니티를 가도 민주당에 조금이라도 반하는 말을 하면 수십명의 사람들이 달려들어 린치를 가한다. 극우적 행동이다.


그러면 반인류애적인 범죄와 가까운것을 민주당이 한적이 있는가? 탈북민 강제북송이 있었다. 난 이걸 범죄라고 생각한다. 인류애적으로 해서는 안되는 최악의 범죄라고 생각한다. 문재인때, 탈북한 사람들을 강제로 북송하는 장면을 누구나 봤을것이다. 이것은 반 인류애적인 범죄다. 극우의 특징이다.


나는 언론에서 말하는 극우를 모르겠다. 태극기 집회를 극우라고 한다. 그냥 집회일 뿐이다. 민노당이나 노조에서 하는 집회도 그냥 집회다. 도데체 왜 극우라 하는것인가? 자기들과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을 차단하기 위해서 어떤 프레임을 씌우는게 극우다.


극우라는 프레임을 씌워서 극우로 몰아가지만, 그 행위 자체가 극우적행동인지를 모르는게 극우다. 몇몇 언론과 행정부가 하는 행동들은, 내입장에선 극우로 보인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