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의 소속사 하이브(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1조 원 규모의 인수합병을 진행한다는 소식이에요! 국내 엔터테인먼트사로는 유례가 없는 규모! 그 대상은 바로 미국의 ‘이타카 홀딩스(ITHAKA holdings)라는 종합 미디어 기업이에요. 작년 10월 하이브는 코스피 상장으로 1조 원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했어요. 당시에 기업공개를 하면서 해외 레이블 인수하고 IP(지식재산권)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말한 지 6개월 만이에요.
이타카 홀딩스는 미국 스쿠터 브라운이 세운 지주회사에요. 미국의 미디어 기업들이 다수 속해있죠! 대표적으로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블랙 아이드 피스 등이 속한 SB프로젝트, 테일러 스위프트가 소속했었던 컨트리 레이블인 빅머신 레이블 그룹 등 영화 방송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들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요.
TMI : 스쿠터 브라운은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미국에 진출할 때 매니지먼트를 맡았어요!
하이브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시동을 건 것인데요. 하나는 BTS로 폭풍 성장한 하이브의 BTS 의존도를 낮추려는 것과 미국 시장 진출의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함이죠! 드디어 또 다른 K-P0P 스타들이 이 글로벌진출을 넘어 주류 시장에서도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겠죠?
콘텐츠 우주에 대한 호기심, 그 궁금증을 찾아가는 '호밍'
- 호밍 페이지 : http://bit.ly/homingstation
- 호밍 아카이브 : http://bit.ly/homing_arc
- 호밍 구독하러 가기 : http://bit.ly/homing_s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