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왁싱샵을 찾아보자
나는 머리를 할 때 되면 멀리멀리 분당까지 간다.
6년쯤 단골이 되니 말 안 해도 내 머리를 내 머리답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거리가 부담돼 종종 다른 미용실을 이용해 보지만 돌아오는 건 거울 속 어색한 나의 머리와 때 늦은 후회뿐. 어느새 나는 또 나의 인생 미용실로 향한다. 나의 인생 미용실 덕분에 머리 걱정은 덜어내게 되었다.
왁싱샵이라면 어떨까?
그때 그때 화려한 이벤트로 현혹하지 않는, 묵묵히 한 자리에서 언제 찾아가도 안정감 있게 당신의 털을 쏙쏙 뽑아줄 그런 인생 왁싱샵이 있으면 어떨까?
당신의 인생 왁싱샵을 선정할 때 확인하면 좋은 3가지 기준에 대해 말하려 한다.
의외로 많다, 정식 허가를 받지 않은 왁싱샵.
사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왁싱샵을 방문할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사항이기도 하다.
피부미용업은 대표적인 허가업이기에 샵을 운영할 때 준비하고 갖춰야 할 사항들이 많다.
첫 번째로 피부미용 국가자격증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자질이 갖춰진 왁서인지가 여기서 걸러지게 된다. 두 번째는 건강진단서가 필요하다. 혈액 검사, 소변 검사를 통해 시술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게 된다. 또한, 구청의 수시 위생검사와 위생교육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위생 상태 또한 갖춰지게 된다.
그럼 정식 허가된 피부미용 시설인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간단하다. 벽면을 확인하자.
벽면에 사업자 등록증, 미용사 면허증, 영업 허가증 이 있어야 하며 정식 허가된 샵은 이 3가지 서류가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비치해야 한다.
참고로 오피스텔에서 하는 왁싱샵은 허가 없이 불법으로 하는 경우다.
최근 다양한 제모 제품들이 나오면서 왁싱에 대한 선택지가 많아졌다.
모든 제모의 결과는 털이 없어지는 것으로 동일하지만 이후 남겨지는 피부의 상태는 시술 방법에 따라 다를 수가 있다. 왁싱샵에서 제모는 기본이다. 제모에 집중하지 마시고 제모 후 남겨지는 피부의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남자의 경우 모가 많고 모근이 굵어 제모 시 피부에 일시적인 부담이 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재료로 하는 저자극 왁싱은 반복적인 제모에도 인그로운 헤어 없이 깨끗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준다.
필자는 슈가링이라는 기법을 추천한다.
말 그래도 왁스가 아닌 천연재료인 설탕 덩어리로 하는 기법이다.
남성 전용 왁싱샵을 운영하기에 슈가링 왁싱이 남자에게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으며, 사실 여자에게도 별반 다를 건 없다.
위와 같은 이유로 피부에는 슈가링으로 받을 것을 추천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샵이더라도 왁싱은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모의 방향, 모질, 피부 타입에 따른 왁싱을 해야 시술 후 인그로운 헤어, 히스타민 반응의 정도가 달라지게 되기 때문이다. 왁싱 또한 사람이 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왁싱 시술을 잘 하는 왁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왁싱 시술자의 경력이나 수상 내역 등을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가장 꿀팁은 방문하고자 하는 왁싱샵의 시술 후기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미 왁싱샵을 다녀간 손님들의 솔직한 후기는 왁싱샵의 능력을 보여주는 가장 정확한 잣대이자 아직 방문하지 않은 이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 준다.
또한, 단순히 모를 제거하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왁싱 후 남겨지는 예민해진 피부와 왁싱 후 집에서 해야 할 홈케어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하는지도 주목해야 한다. 단순히 털 뽑는 공장 같은 왁싱샵이 있는 반면 왁싱의 메커니즘과 일어날 수 있는 피부 반응, 거기에 따른 사후 관리까지 세심히 알려주는 왁싱샵도 있다.
당신의 하루하루를 쾌적하게 하는, 휴가 전 마지막 준비 혹은 인생의 중요한 어느 순간 당신의 몸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왁싱샵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위의 기준으로 각자의 인생 왁싱샵을 고르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남성 전용 프리미엄 왁싱 태닝 스튜디오
왁싱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