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26. 2018

저녁에 먹으면 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저녁 시간 음식

수면 주기와 신체 리듬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녁 시간에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한데요. 바나나, 체리, 귀리, 아몬드, 시금치 등의 음식은 숙면을 돕는 천연 식품으로써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등 몸을 편안한 상태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저녁에 먹으면 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저녁에 먹으면 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1. 바나나

지구 상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에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 이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불안 증세가 일어나고, 야간에 근육 경련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 섭취를 통해 수면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체리

붉은색을 띠는 체리는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써 매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공급하기 때문에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효과 좋은 식품입니다. 멜라토닌은 몸의 수면주기 및 생체리듬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하며,  체리 섭취를 통해 멜라토닌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귀리

귀리는 글루텐이 없는 곡물로써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체내에서 수면 및 각성 사이클을 컨트롤하는 데 도움을 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저녁 시간에 배가 고프다면, 귀리로 만든 쿠키와 같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아몬드

아몬드에는 숙면을 부르는 마그네슘 및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멜라토닌의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밤 시간대의 허기를 달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이 많아서 멜라토닌의 생성을 도와 수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케일, 상추와 같은 녹색 채소를 섭취하면, 시금치와 동일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불용성 식이섬유를 제공하며, 소화계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고, 가스와 팽만감 문제를 감소시켜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