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보리차는 칼로리가 매우 적지만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영양분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순환을 개선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위를 진정시켜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보리차를 자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보리차를 자주 마시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
1. 소화 개선
천연 제산제인 보리차는 장내의 과도한 산성도를 조절하고, 산성 역류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보리차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완화시키고, 건강한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며, 치질이나 복부 팽만감, 경련 등의 문제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면역력 향상
보리차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은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백혈구의 생산을 촉진하여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셀레늄과 같은 성분은 스트레스를 포함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수면 보조
보리차에서 발견되는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멜라토닌의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뇌에서 신경 전달 물질의 방출을 촉진하여 불면증을 예방하며,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상쾌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으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당뇨 완화
보리차는 자연스러운 단맛에도 불구하고, 설탕이 극히 적으며, 몸의 혈당과 인슐린 균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당뇨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당뇨 위험이 높은 사람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체중 감량
보리차는 칼로리가 매우 적지만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음료인데요. 식사 사이의 간식을 피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지방 연소가 이뤄지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