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활용법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필수품 중 하나로써 각종 음식을 데우거나 해동시키는 기본적인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칫솔을 소독하거나 눅눅한 소금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으며, 오징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김을 바삭하게 만들거나 피자를 촉촉하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활용도 200% 높이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전자레인지 활용도 200% 높이는 방법 5가지
1. 칫솔 소독하기
전자레인지는 칫솔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수세미와 행주의 세균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없애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칫솔을 넣고, 30초~40초 가량 돌려주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1분 이상 돌리면, 칫솔모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눅눅한 소금 되살리기
소금은 자주 사용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조금만 잘못 보관하면, 쉽게 눅눅해질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눅눅한 소금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소금을 그릇에 고르게 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2분 정도 돌리면 되는데요. 습기를 머금은 소금이 전자레인지를 통해 습기가 제거되면서 눅눅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3. 오징어 부드럽게 만들기
마른오징어가 너무 딱딱해서 이가 상할까 걱정이라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먼저 오징어를 물에 불린 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1분 정도 돌리면, 촉촉하면서 살짝 구워진 오징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4. 김 바삭하게 만들기
수분이 날아가 눅눅해진 김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흔히 구비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바삭해진 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5. 피자 촉촉하게 데우기
먹다 남은 피자는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처음처럼 맛있게 먹을 수 없는데요. 이럴 경우 그릇에 물을 받아 전자레인지 안에서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함께 돌려주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이 전자레인지 안에서 수증기를 일으키고, 피자에 촉촉함을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