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먹을거리 모음
제주도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는 맛집 탐방인데요. 여행의 배고픔을 덜어주고, 즐거움을 더해주는 주전부리 역시 빠질 수 없습니다. 오직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료가 들어가거나 독특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유명한 맛집들이 몇 군데 있는데요. 김밥, 빵, 햄버거, 떡, 호떡,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주전부리 6가지를 확인하세요.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주전부리 6가지
1. 제주김만복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본점이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데요. 만복이네 김밥, 직화구이 통전복 주먹밥, 전복컵밥, 오징어무침, 성계미역국, 왕전복죽, 전복성게해물면 등을 판매합니다. 전복 내장으로 볶은 쌀로 만든 밥에 두툼한 계란말이가 들어가는 김밥과 전복이 직화구이로 구워져 통으로 올라가는 주먹밥을 오징어무침과 함께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오라로 41
2. 덕인당보리빵
덕인당보리빵은 제주도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제주도에 들르면, 한 번쯤 먹어봐야 하는 빵으로, 통팥이 들어간 팥보리빵과 팥이 안 들어간 보리빵, 단팥이 들어간 쑥빵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쫀득쫀득하면서 고소한 보리빵은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제주도 여행 중간에 간식으로 먹기에 적합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3. 봉끄랑
제주 우도면에 위치한 봉끄랑은 베이커리&카페로 막걸리 천연효모로 발효시킨 건강한 수제 버거로 유명한 곳인데요. 흔히 레인보우 버거라고 부르는 무지개 빛깔의 수제 버거를 먹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수제 버거 외에도 땅콩이 들어간 초코칩 땅콩쿠키, 땅콩 마들렌, 땅콩빵, 땅콩 아이스크림 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우도를 방문한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44
4. 진아떡집
제주의 오메기떡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진아떡집은 조용한 동문시장의 아침을 활기차게 만드는 곳으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으로 출발하는 여행객들이 직전에 들러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946년에 문을 열어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아떡집의 오메기떡은 통팥과 팥앙금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쑥향이 입안에서 퍼지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동문로4길 7-1
5. 제주감귤 호떡
제주도에도 호떡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요.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꿀돼지 치즈 호떡과 감귤 호떡, 잡채 호떡 등을 판매합니다. 감귤 호떡은 감귤 향이 강하지 않으며, 감귤청과 함께 견과류가 들어 있어서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잡채 당면이 듬뿍 들어 있는 잡채 호떡도 맛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7
6. 갈치 cafe
제주 색달동에 위치한 갈치 cafe는 제주도 특산물인 갈치를 활용한 갈치빵을 판매하는데요. 밀가루 반죽에 갈치살과 한라봉 조청이 들어가서 독특한 맛을 냅니다. 또한, 갈치빵 위에 한라봉과 요거트가 들어간 달달한 아이스크림도 올라갑니다. 갈치빵 외에도 갈치살과 달콤한 한라봉 조청으로 만든 갈치파이와 팥앙금이 들어가는 갈치파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