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도움되는 정보
아무도 알려주지 않지만 알면 도움되는 정보가 몇 가지 있는데요. 가그린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칫솔을 소독하거나 물티슈캡을 활용하여 물건을 수납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막힌 세면대를 빨대를 활용하여 뚫거나 헤어컬로 옷의 보풀을 제거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로 행주를 소독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생활 속 꿀팁 5가지를 확인하세요.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생활 속 꿀팁 5가지
1. 가그린 활용법
칫솔에는 상당히 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데요. 심지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니 정기적으로 소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그린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가그린은 기본적으로 구강 내의 세균을 없애주는 용도이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칫솔 소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물티슈캡 활용법
다 쓴 물티슈 케이스를 버리지 말고, 냅킨 수납함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물티슈 케이스의 캡 부분만 따로 떼어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퍼백 안의 냅킨 구멍 자리를 오려내고, 그 위에 물티슈 캡 부분을 붙이면 완성됩니다.
3. 빨대 활용법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때문에 막힌 세면대는 빨대를 통해 응급처치가 가능한데요. 가위로 빨대에 여러 개의 홈을 만든 후, 세면대 뚜껑 사이의 틈으로 넣고, 흔들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세면대 배수관에 있는 이물질을 빨대의 홈을 통해 걸러낼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4. 헤어컬 활용법
머리에 뽕을 넣을 수 있어서 머리뽕으로도 불리는 헤어컬을 활용하면, 옷에 있는 보풀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먼저 옷의 보풀이 있는 부분을 평평하게 펴고, 헤어컬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헤어컬을 보풀 위에서 양옆으로 굴려주면, 보풀이 헤어컬에 묻기 때문에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전자레인지 활용법
행주는 일반적으로 삶아서 살균 소독을 진행하는데요. 시간이 없거나 조금 더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젖은 행주를 넣은 뒤, 간단하게 돌려주기만 하면 소독을 끝낼 수 있는데요. 세균덩어리인 행주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단 2분만 돌려주면, 행주 세균의 99%를 살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