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채소
아몬드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가 높은 견과류 중 하나인데요. 호두, 피칸,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브라질 너트 등은 아몬드를 대체하여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로써 유사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며, 콜레스테롤 조절 및 염증 감소에 효과가 있는데요. 아몬드만큼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몬드만큼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 5가지
1.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두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기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진대사 활동에 기여하며, 식욕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2. 피칸
피칸은 항산화 성분 및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낮추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콜레스테롤 조절 및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며,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의 항산화 성분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며, 항암 및 면역 시스템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4. 피스타치오
가장 오래된 식용 견과류 중 하나인 피스타치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개선을 돕고, 구리 함유량이 높아 빈혈을 예방하며, 비타민 B6가 신경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심장 건강 향상 및 눈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의 제왕이라 불리는 견과류로써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심장 건강 개선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신경 보호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피부 관리 및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