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하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체온이 떨어지고, 활동량이 줄어들며, 면역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영양이 풍부한 따뜻한 식품을 섭취하면서 체온을 올리는 동시에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강차, 호박죽, 녹차, 대추차, 페퍼민트차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만들면서 면역력 올리는 식품 5가지
1. 생강차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강력한 살균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감기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몸속 바이러스와 싸우며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2. 호박죽
호박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독소 배출을 돕고, 순환을 자극하는데요. 골다공증이나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 화합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독소에 대항하며, 염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혈당 수치 조절이나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대추차
대추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완화제로써 작용하며, 배변 활동을 촉진합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영양 보조 식품으로 효과적인데요. 빈혈을 개선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며, 뼈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5. 페퍼민트차
페퍼민트는 복부 팽만감이나 메스꺼움을 완화시키고,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만성 소화불량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며, 복부의 가스를 제거하고, 근육 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나 기관지염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