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Mar 06. 2020

지금 탈모를 늦추는 효과 좋은 방법 5가지

탈모 예방

탈모로 인한 고민을 최대한 늦추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몇 가지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머리카락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며, 열에 의한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올바른 관리가 중요한데요. 지금 탈모를 늦추는 효과 좋은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지금 탈모를 늦추는 효과 좋은 방법 5가지
1. 식단 개선

머리카락의 주성분은 케라틴이라고 불리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케라틴의 생성이 줄어들고, 머리카락이 천천히 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포함하여 철분, 마그네슘, 비오틴, 비타민 등의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데요. 굴, 검은콩, 달걀, 시금치, 연어, 다시마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건강한 신체 기능의 대부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데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모발 성장을 방해하며,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은 탈모를 촉진하는데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3. 자외선 보호

자외선으로부터 장시간 노출되면, 머리카락에 손상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햇빛뿐만 아니라 드라이기의 뜨거운 열도 탈모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혈액순환 개선

모발로 혈류를 증가시키면,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발 성장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요가나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통해 순환을 촉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두피 마사지를 틈틈이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모발 관리

미세먼지나 각질 등의 오염물질이 모공을 막아 모낭세포의 활동 수준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두피와 모발 사이사이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하고,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헹굼 시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