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
피부를 노화로부터 지키고,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변화가 필요합니다. 특히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드는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목욕 시간을 줄이거나 보습에 신경 쓰고, 금연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 노화 징후를 늦추는 간단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피부 노화 징후를 늦추는 간단한 방법 5가지
1. 태양 노출 줄이기
햇빛 아래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는데요. 햇빛은 비타민 D를 생성하는 좋은 공급원이지만 오랜 시간 피부가 노출되면, 건조해지거나 기타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태양 노출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2. 스트레스 조절하기
스트레스는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고, 여드름이 나거나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으며,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가, 조깅, 노래 등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3. 목욕 시간 줄이기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노화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목욕 시간을 줄이고, 보습에 신경 쓰며,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위생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식단 조절
피부에 좋은 식품을 자주 섭취함으로써 피부를 노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및 채소 등을 우선적으로 구성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꿀 수 있습니다.
5. 금연
흡연은 피부 바깥층에 있는 혈관을 좁게 만들고,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기 때문에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주름지게 되는데요. 피부를 급격하게 늙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접흡연도 흡연만큼이나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