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나는 매운 컵라면 3종
신진대사를 촉진시킴과 동시에 땀 흘리며 매운 라면을 먹고 싶다면 캡사이신 농도 지수가 높은 아래 3가지 라면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흔히 스코빌지수로 불리며, 매운맛을 가늠할 수 있는 국제기준 수치입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매운맛!
매운 컵라면 3가지
위의 사진 중 틈새라면은 스코빌 지수 8557로 3가지 중 가장 높은 수치며, 열라면은 5013, 불닭볶음면은 4404인데요. 보통 청양고추가 1만 정도, 할라피뇨가 5000정도라고 하니 비교할 수 있겠죠. 위 3가지를 뛰어 넘는 라면이 최근 등장했는데요. 바로 핵불닭볶음면 한정판입니다. 스코빌 지수는 8706으로 가장 높고, 불닭볶음면의 2배 정도 되니 더 강력한 것을 찾는다면 도전해 보세요.
틈새라면
틈새라면 빨계떡은 최근 핵불닭볶음면이 나오기 전까지 가장 매운 라면이었습니다. 용량은 110g, 칼로리는 490kcal, 가격은 1050원인데요. 기존 라면 가게였던 틈새라면 프랜차이즈를 라면으로 만든 버전이죠.
용기는 왕뚜껑을 연상케하는데요. 매장에서 직접 먹으면 빨계떡 매운맛 단계를 1단계에서부터 5단계까지 지정할 수 있지만 컵라면은 그럴 수 없습니다. 컵라면은 3단계 정도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코빌 지수는 불닭볶음면 보다 높지만 덜 맵게 느껴지는 이유는 국물의 유무에 따라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열라면
열라면은 1996년 8월 최초 출시 이후, 매운맛을 두배 이상 높여 리뉴얼했는데요. 용량은 105g, 칼로리는 460kcal, 가격은 800원(마트)입니다.
열나게 화끈한 라면이라고 적혀 있는 열라면은 상품 디자인 자체로도 충분히 매운 라면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화끈하면서도 개운한 뒷맛을 남깁니다.
깔끔한 매운맛을 원하다면 열라면을 추천할 수 있겠네요.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은 땀을 제대로 흘릴 수 있는 매운 라면 중 하나인데요. 국물이 없기 때문에 조금 더 직접적으로 매운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105g, 칼로리는 425kcal, 가격은 980원(마트)입니다.
비빔면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비주얼입니다. 땀이 흐르는 매운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이 문제없다면 최근에 등장한 핵불닭볶음면 한정판을 도전해 보세요. 불닭볶음면 2배 정도의 매운맛이라고 하니 엄청난 도전이겠죠.
추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