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죽가방 찌그러지지 않게 보관하는 방법

명품가방 보관법

by 허니팁

안 입는 니트 활용하기

겨울 니트는 보풀이나거나 올이 나간 경우 못입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니트는 부피가 커서 자리 차지를 많이하는데 또 버리기는 아까울 때가 있잖아요? 이럴때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안입는 니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바로 가죽가방 보관할 때 니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안 입는 니트는 스타킹으로 정리

img.jpg

안입는 니트는 돌돌 말아서 접어주세요. 니트 보관시에도 돌돌 말아 접으면 자리 차지를 덜해요.


img.jpg

스타킹은 필요한만큼 자른 후 돌돌 만 니트에 스타킹을 씌워주세요. 돌돌 만 니트에 스타킹을 씌우면 마치 빵빵한 공처럼 되는데 이걸 가방에 넣어서 모양을 유지해주는 겁니다.


img.jpg

여러분 특히 비싼 가죽가방, 관리 잘 못하시는 분들 계시죠? 저도 가방관리에 신경을 안써서 몇해전 큰맘먹고 산 가죽가방인데 저렇게 모양이 찌그러져 있어요. 가죽가방은 보통 충전재를 넣어 보관해야 모양 변형없이 쓸 수 있는데 그냥 막 보관했더니 가죽 한쪽이 움푹 들어가면서 모양이 찌그러졌어요.


img.jpg
img.jpg

이제 돌돌 말아서 스타킹에 감싼 니트 주머니를 가방 안에 넣어서 모양을 유지하는 충전재로 쓸거에요. 가방의 모양에 맞에 니트 주머니를 살살 만져서 최대한 비는 곳 없이 넣어주세요. 니트 부피가 작다면 비는 공간에 못신는 양말이나 스타킹 등을 꽁꽁 말아서 넣어주세요. 그래야 패인 곳 없이 빵빵하게 모양 유지가 되거든요.


img.jpg
img.jpg

어떤가요? 안입는 니트 이렇게 가죽가방 속에 쏙 넣었더니 가방 모양이 다시 예쁘게 살아났어요. 이렇게 가죽가방을 보관하면 모양 흐트러짐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가죽가방 보관, 니트 하나로 가방을 살려보세요~! 가죽가방 보관법 중 가장 쉽고 간편하답니다.


공기 충전된 비닐팩 같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공기가 빠지고 해서 효과가 떨어져요. 하지만 니트 옷감을 넣으면 그럴 일이 없어서 오랫동안 가죽가방 모양 유지를 위한 충전재로 쓸 수 있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간편한 도시락 어묵탕 밀키트 구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