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뿌리 활용법
대파는 버릴 부분이 따로 없는데요. 대파 뿌리를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면, 찌개 육수를 끓이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찌개 육수에 대파 뿌리만한 게 없으니 버리지 말고 사용해 보세요.
대파 뿌리 활용 방법!
찌개 육수에 사용하기
대파 뿌리 부분은 흙이 많이 묻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하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냄비나 그릇 등에 물을 받고 최소 10분에서 20분 정도는 담그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파는 3단으로 나눠 손질해서 보관하고, 나머지 뿌리 부분은 위의 사진과 같이 잘라서 따로 씻어줍니다.
대파 뿌리 부분에 묻어 있는 흙을 깨끗하게 씻지 않으면, 육수를 끓일 때 나올 수 있으므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긁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대파 뿌리를 씻은 뒤 키친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충분히 닦아줍니다. 바로 찌개 육수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퍼백을 이용해 보관하면 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지퍼백 안에 대파 뿌리를 담아서 밀봉해줍니다. 빨대를 이용하면, 지퍼백 내부의 공기를 확실하게 뺄 수 있습니다.
냉동고 한켠에 지퍼백에 담은 대파 뿌리를 보관하면 되는데요. 찌개 육수가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대파 뿌리는 오래 끓일수록 진한 국물로 우려낼 수 있는데요. 찌개 육수에 활용하면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