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활용법
먹다 남은 맥주에 김이 빠지면 대부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더 이상 먹지 않아서 남았거나 김이 다 빠져서 먹을 수 없게 되는 상황이 생겼다면, 버리지 말고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맥주는 싱크대, 전자레인지, 화장실, 주방 등의 다양한 청소에 활용할 수 있고, 탈취제나 요리 등에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먹다 남은 맥주 활용하는 방법 5가지
싱크대 청소 및 배수구 냄새 제거
싱크대를 청소하는 데 남은 맥주만큼 좋은 재료도 없는데요. 맥주를 활용하면, 배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싱크대를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맥주를 배수구와 싱크대 전체에 골고루 붓고, 5분 정도 기다린 후, 뜨거운 물로 다시 한번 헹궈주면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잡내 제거 및 내부 청소
맥주를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옮긴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이상 돌려주면 되는데요. 맥주가 전자레인지 내부의 잡내를 완벽하게 잡아주며, 수증기로 증발하면서 찌든때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맥주를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키친타올이나 행주 등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닦아주면 간단하게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탈취 효과
냉장고의 온갖 음식 냄새를 잡기 위해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유리컵에 맥주를 옮긴 후, 냉장고 한켠에 놓아 두기만 하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냉장고 안의 냄새를 잡는 역할을 하는데요. 남은 소주도 같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 청소
키친타올이나 행주에 맥주를 적신 후, 주방 곳곳을 닦으면 찌든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가스 후드를 닦거나 환풍기, 가스레인지 등을 청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맥주로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 나기 때문에 더 깨끗해 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화장실 변기 청소
남은 맥주는 변기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변기에 맥주를 부은 후, 5분~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리고 변기 청소 도구를 이용해서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남은 맥주를 요리나 식물 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