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도움되는 꿀팁
알아두면 도움되는 생활 속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텀블러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무릎 나온 청바지 복구하는 방법,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 다 쓴 두루마리 화장지 심 재활용 방법, 초간단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등을 확인해 보세요.
알아두면 도움되는 생활 속 꿀팁 5가지
텀블러 새것처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텀블러를 자주 사용하면, 커피 얼룩이 생기기도 하고,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식초, 베이킹소다, 세척용 솔만 있으면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에 베이킹소다, 식초, 물을 넣고 10분 정도 기다린 후, 세척용 솔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문지르고 헹궈줍니다.
무릎 나온 청바지 복구하는 방법
청바지는 패션 아이템에서 빠질 수 없는 옷인데요. 오래 입다 보면 청바지 무릎 부분이 나와서 더 이상 입기 곤란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는 먹다 남은 소주를 활용해서 무릎 부분을 복구할 수 있는데요. 수건에 소주를 충분히 적신 후, 청바지 무릎 안쪽에 대고, 그 위에 소주를 뿌려가며 스팀다리미로 다려주면, 바지의 탄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
고무장갑이 낡아서 버리려고 하거나 구멍이 생겨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경우, 고무장갑을 재활용할 수 있는데요. 가위로 잘라서 고무줄 용도로 활용하거나 옷걸이 양쪽 끝에 끼워서 옷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 쓴 두루마리 화장지 심 재활용 방법
보통은 화장지를 사용 후, 심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 쓴 화장지 심을 활용해서 비닐봉지, 케이블, 양말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고무줄 3~4개를 심에 끼워서 머리카락, 먼지 등을 청소하는 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간단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삶거나 구워서 먹는 고구마 외에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고구마를 랩으로 씌운 후, 이쑤시개로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분씩 돌리면서 고구마 상태를 확인하며, 자신이 원하는 정도의 쫄깃함이 나올 때까지 돌리는 과정을 반복해서 먹으면 고구마 말랭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