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03. 2017

부추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꿀팁

부추 식재료 보관 방법

부추는 간 기능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해독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 순화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유익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부추를 즐겨 먹으면, 젊은 혈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추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꿀팁


부추는 쉽게 상해서 버리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깨끗하게 손질해서 냉동 보관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가장 먼저 부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유통 과정 중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골고루 씻어주세요~!



그리고 가볍게 털어서 물기를 한번 제거하고, 보관을 위해 적당한 크기로 나눠 썰어주면 되는데요. 부추의 활용 방법에 따라서 총총 썰기나 단으로 나눠줍니다.



부추를 보관할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물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남아 있는 물기가 없도록 다시 한번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지퍼백을 이용해서 썰어둔 부추를 담아줍니다. 지퍼백에 라벨링을 해두면, 부추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식재료를 언제 보관한 것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냉동실 한켠에 지퍼백에 담은 부추를 보관한 모습입니다. 냉동 보관된 부추는 1~2달 정도는 거뜬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부추는 양념장에 활용하거나 볶음 요리, 국물 요리 등에 넣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에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스테인레스 식기 도구 소독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