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식재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5가지

식재료 보관 꿀팁

by 허니팁

식재료는 손질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보관 방법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신선함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파슬리, 바나나, 콩나물, 김, 깐마늘 등 요리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식재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5가지
2.jpg


파슬리 보관 방법

파슬리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유리병, 비닐봉지, 고무줄이 필요합니다. 유리병 대신 페트병을 활용해도 무방한데요. 빈 유리병에 물을 채운 후, 깨끗하게 씻은 파슬리를 줄기가 아래로 향하게 꽂아줍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를 유리병과 파슬리 전체가 덮을 수 있도록 씌우고, 고무줄로 고정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3.jpg


바나나 보관 방법

바나나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너무 빨리 익거나 날파리가 꼬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는데요. 바나나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나나 양쪽 끝을 잘라서 갑자기 푹 익어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보관 케이스에 담아서 냉장 보관하면 좋은데요. 케이스가 없다면, 비닐봉지를 활용하여 동일하게 보관하라 수 있습니다.


4.jpg


콩나물 보관 방법

일반적인 냉장 보관은 2~3일 정도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버티기 어려운데요.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고 다듬은 후, 비닐봉지나 케이스를 활용하여 담아줍니다. 그리고 2~3컵 정도의 물을 채워준 후, 신선칸이나 야채칸에 보관하면 싱싱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5.jpg


김 보관 방법

눅눅해진 김은 맛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바삭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김의 바삭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쿠킹호일이나 보관 케이스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쿠킹호일로 감싸서 냉동 보관하거나 보관 케이스에 키친타월을 깔고, 그 위에 김을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6.jpg


깐마늘 보관 방법

깨끗하게 씻은 후, 키친타올 위에 올려두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깐마늘을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작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기가 남으면, 마늘 상태가 나빠지거나 싹이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요. 보관 케이스에 설탕을 깔고, 그 위에 키친타월을 올린 후, 마늘을 넣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추천팁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다진 마늘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