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4. 2017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청소 꿀팁 5가지

청소 꿀팁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소 꿀팁을 소개합니다. 헤어 브러쉬 깔끔하게 청소하기, 운동화 커피 자국 지우기, 냄비 찌든 때 제거하기, 셔츠에 묻은 커피 얼룩 지우기, 은목걸이 녹 제거하기 등을 확인해 보세요~!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청소 꿀팁 5가지


헤어 브러쉬 깔끔하게 청소하기 

헤어 브러쉬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머리빗 중 하나인데요. 자주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브러쉬 사이에 엉켜서 떨어지지 않고 손으로 떼어내기가 힘들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족집게, 가위, 베이킹소다 등을 활용해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가위로 머리카락 뭉친 부분을 자르고, 족집게로 떼어낸 후,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물에 헹궈줍니다.



운동화 커피 자국 지우기 

흰 운동화를 포함한 밝은 계통의 신발에 커피를 흘렸다면, 대략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커피 자국을 최대한 깔끔하게 지우기 위해서는 빠른 시간 내에 주방세재와 식초를 활용하여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세재와 식초를 1:1 비율로 종이컵이나 그릇 등에 섞어준 후, 칫솔에 묻혀서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냄비 찌든 때 제거하기 

냄비를 자주 사용하면, 냄비 바닥에 찌든 때가 생기게 되고, 물이나 주방세재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베이킹소다와 치약 조합을 활용해서 냄비 바닥의 찌든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섞어서 칫솔에 묻힌 후, 냄비가 깨끗해질 때까지 계속 칫솔질을 반복합니다. 베이킹소다 물에 한번 끓인 상태라면, 더욱 쉽게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셔츠에 묻은 커피 얼룩 지우기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셔츠에 커피를 쏟거나 묻히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커피 얼룩은 물 세탁으로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주방세재와 식초를 활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방세재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고, 커피 얼룩이 묻은 부위를 혼합물에 담가준 후, 집중적으로 빨래를 해줍니다. 위 과정을 끝냈다면, 얼룩 부분을 물로 세탁하여 말리거나 셔츠 전체를 물로 헹군 뒤, 자연 건조를 진행하면 간단하게 커피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은목걸이 녹 제거하기 

은으로 만든 반지나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면, 녹을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성이 있는데요. 치약을 활용해서 닦아주면, 은 액세서리의 녹을 제거하고 반짝반짝 광을 낼 수 있습니다. 치약을 묻힌 키친타올 위에 은목걸이를 올리고, 목걸이를 이동시키며 골고루 닦아줍니다.


추천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