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28. 2017

오래 두고 부드럽게 먹는 베이글 보관 방법

베이글 보관 꿀팁

대형 마트나 슈퍼에서 대량으로 파는 베이글을 구매하여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베이글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한번에 전부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두고 천천히 먹어도 촉촉함을 잃지 않는 보관법입니다.


오래 두고 부드럽게 먹는 베이글 보관 방법


먼저 베이글을 반으로 나눠줍니다. 카페 전문점이나 일부 판매점 등에서 베이글을 구매하는 경우 이미 반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수고를 덜 수 있는데요. 빵이 딱딱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렵지 않게 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이글을 미리 반으로 나눠 놓으면, 추후에 냉동 보관 후, 딱딱해진 베이글을 자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샌드위치 등을 만들 때 조리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반으로 나눈 베이글 위에 쿠킹호일을 올립니다. 쿠킹호일을 활용해서 베이글 사이에 넣으면, 냉동 보관 시, 베이글이 서로 엉겨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쿠킹호일 위에 나머지 베이글을 올리면 간단하게 완성되는데요. 치즈 베이글이 비쥬얼 상으론 역시 가장 맛있어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베이글을 비닐봉지 안에 넣어서 밀봉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빵은 냉장고의 습기를 빨아먹을 수 있기 때문에 쿠킹호일 및 비닐봉지 밀봉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머지 베이글도 같은 위와 같은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플레인 베이글의 모습입니다. 쿠킹호일을 사이에 넣고, 비닐봉지 안에 넣어줍니다.



블루베리 베이글 역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3가지 종류의 베이글을 쿠킹호일과 비닐봉지로 포장한 모습입니다. 베이글을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 보관이 좋은데요. 추후 전자레인지나 오븐을 이용해 해동을 시키거나 토스트 기계를 활용해 구워 먹으면 좋습니다.



냉동 보관하는 모습인데요. 쿠킹호일과 비닐봉지를 활용하는 포장이 번거로울 수 있으나 오래 맛있게 먹으려면 도전해볼만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