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대용량 버터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는 꿀팁

버터 보관 방법

by 허니팁

한번에 먹기 힘든 버터, 치즈 마가린 등의 제품은 적당한 크기로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미리 잘라서 보관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원하는 양만 꺼내서 요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대용량 버터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는 꿀팁
1.jpg


마트나 슈퍼에서 판매하는 버터의 경우, 대부분 위의 사진처럼 직사각형 모양의 틀로 나오는데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미리 나눠주는 것이 좋습니다.


2.jpg


버터를 감싸고 있는 껍질을 벗기면, 맛있는 버터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버터, 마가린, 치즈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보관이 용이합니다.


3.jpg


먼저 칼을 쿠킹호일로 감싸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래야 버터의 끈적임이 칼에 묻지 않아서 씻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는데요. 칼날을 조심해서 촘촘하게 감쌉니다.


4.jpg


냉동 보관된 버터의 경우, 칼이 잘 들어가지 않을 수 있으니 약간의 해동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버터를 몇 등분 나눠줍니다.


5.jpg


버터를 소분하는 과정을 몇 번 진행하면, 먹기 좋은 크기로 나눌 수 있고, 보관 케이스에 담기도 편리합니다.


6.jpg


그리고 냉동 보관용 케이스에 담아주면 되는데요. 케이스 뚜껑을 닫고 보관하기 때문에 냉동 보관 시에도 버터가 상하거나 맛이 변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7.jpg


대용량 버터의 소분 과정이 끝난 모습인데요. 이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되겠죠.


8.jpg


버터는 구매 가격이 비싸지만 한번 사두면,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나눠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방전된 건전지 30초 만에 되살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