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Aug 07. 2017

여름 휴가 떠나기 전 점검사항! 화장실 악취 예방법

낡은 스타킹 활용해서 배수구 막는 팁

여름 휴가 일정이나 업무 등으로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라면, 집 안 곳곳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화장실, 싱크대, 베란다 등에 있는 배수구를 통해서 악취나 날파리 등의 벌레가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 휴가 떠나기 전, 낡은 스타킹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배수구를 막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름 휴가 떠나기 전 점검사항! 화장실 악취 예방법


배수구를 덮으려면 스타킹 1개면 충분합니다. 스타킹의 종류에 상관없이 적당한 크기로 자르거나 있는 그대로 이용해도 괜찮은데요. 배수구만큼의 스타킹을 준비합니다. 스타킹의 길이가 길다면, 잘라서 나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준비물 - 스타킹



화장실에 있는 배수구의 모습인데요. 악취와 날파리 등의 출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덮개를 스타킹으로 감싸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먼저 덮개를 들고, 스타킹으로 씌우면 끝! 틀에 잘 맞게 씌우는 것만 신경쓰면, 30초면 충분히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의 탄력이 좋기 때문에 사이즈가 크지 않아도 덮개를 충분히 막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긴 스타킹을 나눠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배수구 외에도 스타킹을 활용해서 같은 방법으로 싱크대 배수구, 베란다 배수구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은 여러 방면으로 쓸모가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올이 나가서 사용을 못하더라도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김빠진 맥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