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l 20. 2017

김빠진 맥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4가지

남은 맥주 활용법

더운 여름철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마시고 싶은 유혹에 못 이겨 맥주를 마시다가 다이어트 걱정에 남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먹고 남은 맥주는 김이 빠져 버리기 때문에 다시 먹지 못하고, 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김빠진 맥주를 활용하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김빠진 맥주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김빠진 맥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4가지


주방 찌든때 제거 

주방 곳곳의 찌든때를 제거할 때 남은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가스레인지나 환풍기 주변의 찌든 때를 닦아날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맥주를 키친타올이나 헝겊 등에 적신 후, 깨끗하게 닦아내면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맥주 냄새는 청소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지지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싱크대 곰팡이 제거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주방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남은 맥주를 활용하면, 주방 싱크대의 곰팡이나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싱크대 거름망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준 후, 맥주를 부으면 청소를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뜨거운 물로 한번 더 헹궈주면 좋습니다.



냉장고 악취 제거 

냉장고 안의 퀴퀴한 냄새를 잡을 때 남은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각종 음식이 섞여 내는 퀴퀴한 냄새를 맥주의 탈취 효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맥주를 컵에 따라서 냉장고 구석에 놓아두면, 냉장고 안의 악취를 가볍게 없앨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 

화장실은 청소를 자주해야 하는 공간 중 하나인데요. 남은 맥주로 변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변기에 맥주를 부은 후, 5분~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리고 변기 청소 도구를 이용해서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싱크대 청소와 마찬가지로 맥주를 활용해서 세면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 활용법 외에도 가죽 제품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으며, 고기 누린내를 잡거나 바삭한 튀김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고, 식물의 비료로 사용하거나 화초 잎을 닦을 때도 쓰일 수 있습니다.


추천 팁


작가의 이전글 먹고 남은 귤 껍질로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