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09. 2017

먹고 남은 소주 청소에 활용하는 방법 4가지

남은 소주 활용법

식당에서 종종 소주를 활용해서 테이블을 닦거나 청소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먹다 남은 소주를 활용하면, 집 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은 소주 버리지 말고, 소주병 분무기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활용해 보세요.


먹고 남은 소주 청소에 활용하는 방법 4가지
소주병 분무기 만들기


남은 소주를 분무기에 부어서 뿌리는 일이 귀찮다면, 분무기에 있는 분무 부분을 돌려서 떼어낸 후, 소주병에 돌려 끼워주면 간단하게 소주병 분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분무기와 먹다 남은 소주병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소주병 뚜껑을 열고 그 부분에 분무 부분을 돌려서 끼우면, 위 사진과 같이 간단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소주가 흐르거나 분무가 안 되는 일은 없으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세면대 청소하기


소주병 분무기를 활용해서 세면대 주위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소주를 뿌린 뒤 닦아주기만 하면 찌든 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주방 청소하기


주방을 청소하는 데 있어서 소주만큼 좋은 청소 재료는 없습니다. 주방의 싱크대나 가스레인지 및 가스레인지 후드, 식탁이나 부엌 구석구석을 소주와 행주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3. 화장실 청소하기


화장실 청소에서도 소주는 빠질 수 없는데요. 소주의 알코올 성분은 화장실의 악취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세균이 득실거리는 변기 뚜껑이나 손잡이 등을 소주를 사용하여 닦아주고, 화장실 환풍기나 구석구석의 찌든 때를 제거해 줍니다.


4.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남은 소주를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3분 정도 돌려준 뒤 내부를 깨끗하게 닦아주면 되는데요. 소주가 전자레인지 안의 잡내를 잡아주고, 이물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하게 활용할 경우, 소주를 행주 등에 뿌린 뒤 내부 및 외부를 닦아주면 됩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먹다 남은 피자 보관하는 방법 2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