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09. 2017

먹다 남은 피자 보관하는 방법 2가지

피자 보관법

맛있는 피자를 먹다가 남기는 경우는 거의 없을지 모르지만 너무 많은 양을 혼자 먹기 힘들거나 부득이하게 남을 경우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남은 피자는 보관만 잘하면, 추후에 처음과 비슷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피자 보관하는 방법 2가지
1. 랩으로 싸서 보관하기


남은 피자는 랩으로 싸서 냉동 보관할 수 있습니다. 피자 조각마다 각각 랩으로 싸서 보관하는 방법을 쓰거나 2개의 조각을 직사각형으로 만들어서 한번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피자 2조각을 엇갈려서 배치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조각마다 포장하기 귀찮을 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냉동 보관 시 밀폐를 위해 랩으로 잘 감싸줍니다.



조각이 크다면 조각별로 랩을 싸서 보관하면, 추후에 꺼내먹기 편리합니다.


2. 지퍼백 이용하기


랩과 마찬가지로 지퍼백을 활용하면 밀폐 상태로 냉동 보관이 용이합니다. 조금 더 확실한 상태로 보관하는 것을 원한다면, 랩을 한번 싸서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완벽하겠죠.



랩이나 지퍼백으로 싼 피자 조각은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나중에 피자를 꺼내서 먹을 경우,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돌려서 먹으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촉촉하고 부드럽게 즐기려면 물 1컵을 전자레인지에 함께 넣어 돌려주면 됩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먹고 남은 바나나 껍질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