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생활 속 꿀팁
일상 생활에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속 꿀팁 4가지 정보를 소개합니다. 무뎌진 칼날 세우는 법, 볼펜 새것처럼 나오게 만드는 방법, 탄산음료 보관 방법, 피자 촉촉하게 데우는 방법 등을 확인해 보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속 꿀팁 4가지
무뎌진 칼날 날카롭게 만드는 방법
칼을 갈 수 있는 전용 칼갈이 없이도 집에서 간단하게 무뎌진 칼날을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머그컵과 쿠킹호일만 있으면 무뎌진 칼날도 날이 서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머그컵에 쿠킹호일을 씌운 후, 한쪽 방향으로 10회에서 20회 정도 당겨주면 칼날을 날카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머그컵과 쿠킹호일 2가지 중 1개만 있는 경우라면, 머그컵 뒷면의 둥근 테두리 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갈아주거나 쿠킹호일을 동그랗게 만든 후 갈아주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볼펜 새것처럼 잘 나오게 하는 방법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볼펜이나 공기 중에 오래 노출된 볼펜의 경우, 심이 굳어버리기 때문에 아무리 흔들거나 낙서를 해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버리지 말고, 뜨거운 물을 사용해 새것처럼 잘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닐봉지에 볼펜을 담은 후, 뜨거운 물이 담긴 머그컵에 세워서 넣는데요. 뜨거운 물에 오래 담그면, 볼펜이 과하게 나올 수 있으므로 3초 정도가 적당합니다. 테스트를하며 심의 상태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탄산음료 김 안 빠지게 보관하는 방법
탄산음료의 달달함과 함께 청량감을 놓치지 않으려면, 보관 방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먹고 남은 탄산음료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면 페트병 자체의 기압이 높아지면서 공기 중으로 빠지는 탄산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음료와 공기의 접촉하는 면적을 줄일 수 있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찌그러뜨린 페트병은 공기보다 가벼운 탄산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냉장고에 거꾸로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병뚜껑 부분에 랩을 씌우고 뚜껑을 잠그면, 조금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자 촉촉하게 데우는 방법
피자를 촉촉하게 먹으려면, 물 한컵이면 충분한데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남은 피자를 옮기고, 물을 다른 그릇에 받아 함께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려줍니다. 물은 전자레인지 안에서 수증기를 일으키고, 피자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