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 세균 소독하는 꿀팁
칫솔에는 상당히 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데요. 심지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니 정기적으로 소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칫솔 소독은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아래 4가지 방법 가운데 가능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칫솔 세균 간단하게 소독하는 방법 4가지
1. 가그린 활용하기
먼저 가그린을 이용한 칫솔 소독 방법인데요. 가그린은 기본적으로 구강 내의 세균을 없애주는 용도이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칫솔 소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컵에 칫솔을 넣고, 칫솔모가 잠기도록 가그린을 붓습니다. 새로 구입한 칫솔의 경우에도 가그린 소독을 해주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분 정도 충분히 담근 후에 꺼내서 말려주면 되는데요. 햇빛에 확실하게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베이킹 소다 활용하기
베이킹 소다는 세척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인데요. 칫솔을 소독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세척하면, 세균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까요~!
칫솔모에 베이킹 소다를 충분히 뿌린 후, 물을 넣어서 베이킹 소다 물에 30분 정도 담그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30분 후에 칫솔을 꺼내서 말린 후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진행하면, 칫솔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전자레인지 활용하기
전자레인지는 칫솔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수세미와 행주의 세균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없애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칫솔을 넣고, 30초~40초 가량 돌려주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1분 이상 돌리면, 칫솔모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소금 활용하기
소금을 활용해서 칫솔의 세균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가그린 대신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과 같은 방법인데요. 소금의 살균력을 믿고 활용해 보세요~!
칫솔모에 소금을 뿌린 후, 물을 넣어서 30분 정도 담그면 간단하게 소독을 끝낼 수 있습니다.
소금물에 담근 후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는 과정을 진행해야 혹시 모를 소금 섭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