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맥주를 제대로 버리는 방법
먹다가 남긴 맥주는 탄산이 빠지면서 맛이 변하기 때문에 대부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김빠진 맥주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남은 맥주를 버리는 장소를 잘 선택만 하더라도, 청소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김빠진 맥주의 5가지 쓰임새!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김빠진 맥주의 5가지 청소 활용법
싱크대 청소하기
먹다 남은 맥주는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세요! 맥주를 배수구에 버리면, 배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맥주를 배수구와 싱크대 전체에 골고루 붓고, 5분 정도 기다린 후, 뜨거운 물로 다시 한번 헹궈주면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전자레인지의 잡내를 맥주로 잡아보세요!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이상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의 잡내를 완벽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맥주를 돌리며 발생하는 수증기로 찌든 때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데요. 키친타올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으면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하기
남은 맥주를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냉장고 안의 온갖 냄새를 잡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남은 맥주를 키친타올에 적셔서 냉장고의 찌든 때 제거도 가능합니다.
주방 청소하기
맥주로 주방을 닦아보세요! 주방은 기름 때, 물 때 등의 찌든 때가 곳곳에서 발견되는 곳입니다. 특히 가스레인지나 환풍기, 후드 등을 청소하면, 깨끗하게 때를 제거하고 반짝반짝 윤기를 낼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하기
흔히 세균을 비교하는 기준이 되는 변기! 남은 맥주로 변기 청소도 가능합니다. 변기에 맥주를 붓고, 5~10분 기다린 후, 청소 도구를 이용해서 문지르면 간단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