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Nov 06. 2017

김빠진 맥주의 5가지 청소 활용법

김빠진 맥주를 제대로 버리는 방법

먹다가 남긴 맥주는 탄산이 빠지면서 맛이 변하기 때문에 대부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김빠진 맥주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남은 맥주를 버리는 장소를 잘 선택만 하더라도, 청소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김빠진 맥주의 5가지 쓰임새!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김빠진 맥주의 5가지 청소 활용법
싱크대 청소하기

먹다 남은 맥주는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세요! 맥주를 배수구에 버리면, 배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맥주를 배수구와 싱크대 전체에 골고루 붓고, 5분 정도 기다린 후, 뜨거운 물로 다시 한번 헹궈주면서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전자레인지의 잡내를 맥주로 잡아보세요!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이상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의 잡내를 완벽하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맥주를 돌리며 발생하는 수증기로 찌든 때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데요. 키친타올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으면 청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청소하기

남은 맥주를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냉장고 안의 온갖 냄새를 잡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남은 맥주를 키친타올에 적셔서 냉장고의 찌든 때 제거도 가능합니다.


주방 청소하기

맥주로 주방을 닦아보세요! 주방은 기름 때, 물 때 등의 찌든 때가 곳곳에서 발견되는 곳입니다. 특히 가스레인지나 환풍기, 후드 등을 청소하면, 깨끗하게 때를 제거하고 반짝반짝 윤기를 낼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하기

흔히 세균을 비교하는 기준이 되는 변기! 남은 맥주로 변기 청소도 가능합니다. 변기에 맥주를 붓고, 5~10분 기다린 후, 청소 도구를 이용해서 문지르면 간단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다이소에서 살만한 1인 가구 청소템 BEST 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