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Nov 18. 2017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모닝 커피 대신 모닝 워터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간단한 행동만으로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모닝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면, 모닝 워터로 바꿔보세요!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사소한 생활 습관을 바꾸는 일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 한잔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확인해보세요~!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신진대사를 향상시킵니다.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신진대사는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아침 식사 전 몸 속을 정화시켜 영양분이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합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물은 몸 속 독소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독소가 몸 밖으로 빠지면서 소화 시스템이 개선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이나 허기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물은 체온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몸 속 독소를 배출합니다.

사람의 내장 기관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쉬지 않고 일을 하는데요. 몸은 스스로 회복하고 재건하면서 동시에 몸에 쌓인 독소를 내뿜는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공복에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몸 속 유해한 독소를 배출하고, 체내의 건강한 세포의 활동을 돕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의 체온이 떨어져 혈관이 수축될 수 있으며,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 한잔은 몸에 쌓인 지방이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돕습니다.


노화를 예방합니다.

몸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노화가 빠르게 찾아오게 되는데요.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심으로써 몸 속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 세포를 복구시킬 수 있기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며, 조기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화 및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빈속에 마시는 따듯한 물은 소화계를 자극하고 위장 내의 산성도를 희석시키며, 음식이 잘 소화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치는데요. 수분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변비를 개선하고,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습니다.


추천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