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Feb 19. 2017

생활 속 꿀팁 4가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꿀팁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합니다. 캔뚜껑을 활용한 옷장 공간 늘리기, 레몬즙 더 많이 짜는 방법, 달걀 세우는 방법, 남은 맥주 활용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따라해보세요~!


생활 속 꿀팁 4가지!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어요.


1. 캔뚜껑을 활용한 옷장 공간 늘리는 방법


옷걸이 하나에 캔뚜껑을 달아 다른 옷걸이를 계속해서 거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맥주캔이나 음료캔 등에서 뚜껑만을 따로 보관합니다. 마시고 버리기 전에 간단하게 떼어내기만 하면 되겠죠!



옷걸이 상단에 캔뚜껑의 한쪽 부분을 걸어서 내려줍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다른 옷걸이를 캔뚜껑 부분에 달아주고, 또 다른 캔뚜껑을 같은 방법으로 계속해서 수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옷장이 좁거나 옷이 너무 많다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캔뚜껑을 이용해서 공간을 늘린 뒤, 옷을 걸어준 모습인데요. 지저분하게 보이지도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레몬즙 더 많이 나오게 하는 방법


레몬을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20초~30초 정도 돌려주면 적당한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의 레몬 상태입니다.



그리고 즙을 짜보면 손으로 짤 때보다 더 쉽게,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달걀 세우는 방법


달걀을 세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달걀 1개를 준비합니다. 평평한 바닥이나 부엌, 접시 위 등 어디에서나 세울 수 있습니다.



달걀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소금을 준비합니다. 굵은 소금이나 맛소금이나 상관 없습니다.



그냥 달걀을 세우려고 하면 절대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넘어지는데요. 접시 위에 소금을 뿌려주고, 달걀 세우는 것을 다시 시도합니다.



소금 위에 달걀을 올려놓으면, 넘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서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금을 이용해서 달걀을 세운 후, 달걀 주위에 있는 소금을 입으로 불어서 날려주면 감쪽같이 달걀만 서 있는 모습도 연출 가능합니다.


4. 먹다 남은 맥주 활용 방법


먹다 남은 맥주를 모아둡니다. 특히 캔맥주의 경우, 개봉하고 바로 마시지 않으면 다시 먹기 쉽지 않겠죠. 맥주를 마시는 즐거움이 탄산과 함께 날아가 버리니까요~!



남은 맥주를 컵에 따라서 냉장고 안에 비치합니다. 맥주에는 탈취 효과가 있기 때문에 냉장고 안에 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맥주를 이용해서 냉장고 안의 때를 닦을 수도 있고요.



남은 맥주는 변기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변기에 맥주를 부은 후, 5분~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리고 변기 청소 도구를 이용해서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싱크대 및 세면대 청소에도 같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