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Dec 19. 2017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BEST 6

외국인도 빠져드는 중독성 강한 맛

외국인이 한국에 방문하면 꼭 경험해 보는 음식으로 치킨, 갈비, 불고기, 삼겹살, 김 등이 있는데요.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고 대부분 선호하는 음식이라서 고민 없이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몇 가지 음식들이 의외로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경우가 있는데요.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BEST 6
1. 감자탕

돼지 등뼈를 충분히 우려내 감자, 우거지, 파, 마늘 등을 넣고 만드는 감자탕은 범상치 않은 비주얼로 흥미를 끌 수 있는 음식인데요. 진한 국물 맛과 육수가 잘 배인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맛보는 순간 감자탕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찜닭

외국인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흔히 고기 구이류를 생각할 수 있지만 찜닭도 그에 못지않은 인기를 끄는 메뉴인데요. 닭과 각종 채소, 간장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찜닭은 외국인이 먹기에도 맵지 않고,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쌈장

쌈장은 삼겹살이나 갈비, 불고기 등 고기를 구워서 먹을 때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음식인데요.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으로 고기보다 쌈장 맛을 더 좋아하는 외국인도 종종 있습니다. 쌈장 맛을 한번 본 사람들은 김과 함께 꼭 구매하는 필수 쇼핑템 중 하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4. 부대찌개

육수에 각종 햄과 야채를 넣고 끓이는 부대찌개는 취향에 따라 라면사리 등을 넣고 먹을 수 있는데요. 얼큰하면서도 깔끔하고 진한 국물 맛에 각종 건더기를 즐길 수 있어서 외국인이 의외로 선호하는 메뉴입니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을 맛보면, 빠져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5. 삼계탕

한국 전통 보양식 중 하나인 삼계탕은 닭에 인삼, 황기, 대추, 찹쌀, 마늘 등을 넣고 물을 부어 푹 고아서 만드는데요. 영양분이 듬뿍 포함된 삼계탕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외국인이 궁금해하는 메뉴며,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6. 순두부찌개

순두부를 주 재료로 각종 고기나 해물을 넣고 양념하여 끓이는 순두부찌개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국물 때문에 외국인이 먹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메뉴지만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시도한다면, 순한 맛으로 시작해서 맛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다리 못생기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