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an 30. 2018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돈가스 맛집 BEST 6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돈가스가 생각난다면?

바삭한 튀김옷을 입은 돈가스가 생각날 때 찾아가야 할 장소 6곳을 소개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맛집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인데요. 추억의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가게부터 치즈가 듬뿍 들어가 촉촉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곳까지 다양한 돈가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6곳의 돈가스 맛집을 확인해 보세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돈가스 맛집 BEST 6
1. 혼가츠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혼가츠는 수제 돈가스 전문점인데요. 치즈돈가스, 왕돈가스, 매운돈가스, 안심돈가스, 생선가스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대표 메뉴인 치즈돈가스는 국내산 생등심과 함께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촉촉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양식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의 입맛에 맞춘 왕돈가스와 생고기의 안심으로 만들어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안심돈가스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36-6


2. 돈파스팔레

서울 봉천동에 위치한 돈파스팔레는 백종원의 3대천왕을 포함해 테이스티로드와 각종 매체 등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화학조미료와 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수제 홈메이드 방식의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일, 크림, 토마토 베이스의 여러 파스타 메뉴와 돈파스 메뉴가 있는데요. 돈가스에 까르보나라를 더한 크레이지 돈파스와 돈가스에 해산물과 매운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아라비아타 돈파스를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관악구 봉천로 568-1


3. 잉글랜드 왕돈까스

인천 인현동에 위치한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응답하라 1988에서 류준열이 가족과 함께 외식하러 간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1981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옛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장소에서 맛있는 돈가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왕돈가스와 돈가스 위에 치즈가 올라가는 치즈돈가스, 원조돈가스와 생선가스를 반반 먹을 수 있는 반가스, 옛날 방식으로 흰살 생선을 튀긴 생선가스 등이 있습니다.


위치 -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7


4. 에버그린

에버그린은 안양 관양 2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백종원의 3대천왕과 맛있는녀석들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경양식 돈가스 정식을 맛볼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직접 구운 빵과 스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직접 구워 더욱 맛있는 빵은 스프에 찍어서 먹거나 빵 안을 가른 후, 돈가스와 샐러드를 넣어 돈가스 샌드위치 형태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로 29-16


5. 미림식당

대구 대신동에 위치한 미림식당은 1962년에 문을 열어 지금까지 55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돈가스를 판매하고 있는 맛집인데요. 메뉴에는 보통 돈가스와, 곱빼기, 생선가스, 비후가스, 어묵우동 등이 있습니다. 돈가스 메뉴에는 국이랑 스프, 밥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돈가스 소스 위에 케첩이 뿌려지는 것이 특징이며, 적당한 튀김옷에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93길 6


6. 돈까스 먹는 용만이

서울 중계동에 위치한 돈까스 먹는 용만이는 돈가스 전문점인데요. 왕돈가스, 치킨가스, 생선가스, 히레가스, 칠리 돈가스, 까르보 돈가스 등의 다양한 돈가스가 있어서 메뉴를 고르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소스로 만드는 까르보 돈가스와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HOT 돈가스, 칠리와 마늘이 들어가 맛을 낸 칠리마늘 돈가스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20길 52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연남동에서 가볼 만한 유명 맛집 BEST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