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Feb 24. 2018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소문난 동네 빵집 BEST 8

동네 유명 빵집

동네에 하나 정도 있는 유명 빵집 중에서도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인이 만드는 빵집들은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인데요. 빵순이들의 필수 코스로 소문난 동네 빵집 8곳을 소개합니다. 각각의 빵집을 대표하는 유명 빵들은 나오기 무섭게 매진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사전에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소문난 동네 빵집 BEST 8
1. 홍미당

홍미당은 서울 동교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며 더욱 유명해진 빵집인데요. 페이글, 크루아상, 데니쉬, 식빵, 올리브바통, 스콘, 깜빠뉴, 올리브 치아바타 등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홍미당에서는 페이글이라고 불리는 빵을 꼭 먹어야 하는데요. 페이글은 페이스트리로 만든 베이글로 고소하고 결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페이글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수제 크림치즈를 발라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신촌로2안길 35


2. 초이고야

서울 군자동에 위치한 초이고야는 생활의 달인에 총 2회 출연한 맛집으로 반죽의 달인으로 소개된 장소인데요. 얼그레이, 치즈, 통밀 호두, 녹차 맛의 스콘류와 고르곤졸라, 메이블, 바질 등의 바게트류, 앙버터, 버터프레즐, 에그마요, 크림치즈 베이컨 등의 다양한 빵들이 있는데요. 빵 안에 계란 샐러드와 마요네즈가 올라가는 에그마요가 가장 유명합니다.


위치 - 서울 광진구 면목로 11


3. 쁠로13

쁠로 13에서 크루아상 달인이 만드는 빵은 프랑스 유기농 밀가루와 노르망디 버터, 우유 100%, 무항생제 달걀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두껍게 초콜릿을 토핑으로 얹은 초콜릿 크루아상과 크루아상 위에 아몬드 크림과 아몬드가 있어 씹는 맛이 즐거운 아몬드 크루아상, 풍성한 54겹의 플레인 크루아상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크루아상과 머핀을 더한 크로핀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길 13


4. 브레드덕

바게트와 비슷한 깜빠뉴는 프랑스어로 시골빵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 시골에서 집집마다 취향에 따라 반죽하여 마을 공동 오븐에서 구워 먹던 풍습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통밀가루, 이스트, 소금 등의 재료를 사용하며, 겉은 바삭하고 거칠지만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브레드덕은 깜빠뉴 달인이 만드는 담백한 빵(고구마 깜빠뉴/깜빠뉴/크랜베리 깜빠뉴)을 맛볼 수 있으며, 바게트 샌드위치와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로30길 39


5. 바게트케이

바게트케이는 바케트 하나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인데요. 달인이 만든 프랑스 정통 바게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바게트 종류는 2가지로, 몽쥐 바게트와 말제르 바게트를 판매하는데요. 몽쥐 바게트는 끝이 뾰족하게 생겼고, 겉은 바삭하며 속은 끈기가 많아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말제르 바게트는 끝이 뭉툭하게 생겼고, 몽쥐 바게트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바게트 외에도 바나나푸딩, 치아바타, 깜빠뉴, 크로와상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34길 21-10


6. 브레드숨

서울 본동에 위치한 브레드숨은 생활의 달인에 세 번이나 출연한 달인이 만드는 빵을 맛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탕종숙성법으로 빵을 만들어 쫀득하면서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식빵의 종류로는 우유로 반죽하여 부드러운 100% 우유 식빵과 계피 설탕과 호두가 들어가 꿀호떡 맛이 나는 호두시나몬 식빵, 까망베르치즈와 크랜베리가 들어간 까망크렌베리 식빵, 단팥과 마차 크림이 가득 들어간 시그니처 메뉴 팥마차 식빵, 치즈 듬뿍 들어간 치즈돌돌 식빵 등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18길 37


7. paul310

paul310은 카스티야로 유명한 곳인데요. 기포가 굉장히 많고, 작은 공기들이 빵 안에 가득 차 부드러운 카스티야를 만듭니다. 스페인에서 탄생해 카스티야라고 부르던 것이 일본으로 전파돼 우리가 흔히 아는 카스텔라라는 이름으로 바뀐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반죽 순서와 방법에 따라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촉촉한 카스티야 외에도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폴식빵과 크림치즈의 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크림 브래핀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21


8. 욥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욥은 생활의 달인에 총 3번이나 소개된 유명한 동네 빵집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으며, 촉촉하고 쫄깃한 빵과 부드러운 팥의 조합인 단팥빵과 커스터드 크림과 호두 소보루가 듬뿍 올라가 달달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호두소보루, 쫄깃한 식감에 우유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가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우유 크림빵, 크림치즈와 앙금이 어우러진 치즈만주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44길 3




작가의 이전글 3월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