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활용팁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빵은 모든 빵의 기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식빵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빵순이를 위한 식빵 활용 방법 4가지
전자레인지 3분 완성!
초간단 토스트 만드는 방법
토스트에는 식빵이 빠질 수 없겠죠~! 토스트에 넣고 싶은 원하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준비물
식빵, 계란, 치즈, 햄, 마요네즈, 전자레인지, 옥수수콘
토스트를 만들기 위해 식빵 1개를 전자레인지용 그릇 위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햄과 치즈를 얹어 주는데요. 순서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식빵 테두리를 마요네즈 소스로 둘러줍니다. 마요네즈 대신 잼을 바르거나 케찹 등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마요네즈로 두른 테두리 안에 옥수수 콘도 적당량 뿌려주고요.
그 위에 계란을 풀어줍니다. 계란은 1개를 전부 넣어도 되고, 적당량만 넣어도 무방합니다. 계란이 흘러서 넘칠 수도 있으니 양을 조절하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안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토핑의 양이나 전자레인지 종류에 따라서 2분 30초~3분 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상태로 완성됩니다.
먹기 좋게 4등분 후, 케찹이나 잼 등에 찍어서 우유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겠죠! 3분이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전자레인지 토스트 요리입니다.
전자레인지 10분 완성!
초간단 블루베리 잼 만드는 방법
먼저 블루베리 1컵을 준비합니다. 시중에서 파는 냉동 블루베리를 이용해서 필요할 때 조금씩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준비물
블루베라, 흑설탕, 그릇, 스푼, 식빵, 전자레인지
블루베리와 흑설탕의 비율은 1:1로 맞춰줍니다. 잼의 단맛은 흑설탕의 비율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양을 선택하면 되겠죠.
그리고 스푼이나 스틱을 이용하여 골고루 잘 섞어주는데요.
이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보통 10분 정도면 블루베리 잼이 완성되며, 3~4분씩 돌리면서 상태를 확인하고,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블레비라 잼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따뜻한 블루베리 잼을 식빵에 골고루 발라서 먹으면 꿀맛인데요. 토스트를 만들 때에도 전자레인지만 활용해서 근사한 한끼를 만들 수 있습니다.
1분 안에 냉장고 탈취제 만드는 방법!
남은 식빵 활용하기
먼저 식빵을 준비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먹다 남은 식빵, 약간 탄 식빵 등도 탈취제 만드는 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식빵, 호일, 이쑤시개
위의 사진처럼 식빵을 호일로 감싸주면 탈취제 만드는 작업의 대부분이 끝납니다.
호일 윗면에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서 구멍을 몇개 뚫어야 하는데요. 탈취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12개 정도 구멍을 뚫습니다.
자세히 보면 호일 사이 사이에 구멍이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냉장고 안에 비치시켜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식빵 오래 보관하는 방법
남은 식빵을 준비합니다. 자주 먹는 경우라면, 먹는 양만큼 나눠서 포장할 준비를 하면 되는데요.
준비물
식빵, 지퍼백, 냉장고, 전자레인지
최대한 밀폐해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1개씩 낱개 포장을 진행합니다. 지퍼백 보관시 공기를 완전히 빼려면 빨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빨대 공간만 남겨두고 지퍼백을 닫은 후, 빨대로 공기를 빼주면 되는데요.
포장한 식빵을 냉장고의 냉동칸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20초~30초 정도 돌려준 뒤, 먹으면 촉촉하게 식빵을 먹을 수 있는데요. 얼어있던 식빵이 녹으면서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너무 오래 돌리면, 수분이 다 증발해서 푸석푸석해지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