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Mar 12. 2017

상추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상추 보관법

고기를 먹을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채소 중 하나인 상추는 식탁에서 흔히 사용되는 재료인데요. 필요한 양만큼 사서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싱싱하게 먹는 방법이지만 남을 경우, 최대한 신선도를 유지해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추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지퍼백을 이용해서 보관하기

먼저 상추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뿌리 방향을 한쪽으로 정돈합니다. 그리고 적당량의 상추를 지퍼백에 나눠서 보관하면 되는데요. 지퍼백 안에 공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상추를 넣은 뒤, 빨대를 이용하여 남아 있는 공기를 전부 빨아서 없애줍니다. 보관 날짜를 쉽게 기억하기 위해서 견출지나 매직 등을 이용해 지퍼백 위에 표시해두고, 냉장고의 신선 냉장칸에 넣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세요.



상추를 먹어야 하는 이유

상추는 칼로리가 적은 채소로써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만한 식품인데요. 또한, 상추에는 락튜카이움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졸음을 유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좋은 상추 고르는 방법

상추 고유의 색깔을 유지하고 있고, 잎이 도톰한 상추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잎의 크기를 비교했을 때 대체적으로 고른 것이 좋으며, 잎이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 중간 크기가 좋습니다. 이물질이 묻어 있지는 않은지 혹은 병충해 피해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추천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