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흔히 침묵의 병이라 불리는 골다공증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데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고, 골밀도를 높이며, 항염 작용을 하는 음식 섭취를 통해 골다공증으루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연어, 파슬리, 햄프씨드 등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 좋은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 좋은 음식 6가지
1. 시금치
시금치는 골기질에서 칼슘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 K의 공급원이며, 망간이나 구리, 마그네슘, 아연, 인 등의 광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한 치아와 손톱을 유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양배추
양배추는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관에 다양한 효능을 주며, 뼈 건강을 책임지는 비타민 K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골다공증 환자의 골밀도를 높이고, 골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통곡물과 결합하여 단백질을 제공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아연 및 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와 치아를 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슘 결핍이나 뼈와 치아가 약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연어
연어에는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자연적인 항염증제를 섭취함으로써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뇌와 신경 보호, 심장 건강 향상, 피부 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파슬리
파슬리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은 관절의 염증을 제어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요산 제거 과정을 빠르게 촉진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 C, K 및 칼슘 등은 뼈의 건강을 향상시키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햄프씨드
햄프씨드는 완전한 단백질 덩어리로써 8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고품질의 단백질을 포함하여 마그네슘, 칼슘, 식이섬유, 오메가 3,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예방과 근육 질량 증가, 면역 체계 강화, 빈혈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