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데일리뉴스]밀라 라이츠,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 선

by 더데일리뉴스
2018052405482198.jpg

▲ 프랑스 출신 퍼포먼스 작가 밀라 라이츠(MILA LIGHTS)가 지난 23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더데일리뉴스] 프랑스 출신 퍼포먼스 작가 밀라 라이츠(MILA LIGHTS)가 지난 23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LIGHT YOUR WORLD(당신의 세계에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공연은 밀라 라이츠 고유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다양성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밀라 라이츠는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에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기획했다. 우리나라 전통 악기인 가야금과 장구 연주, 한국 무용을 반영한 춤사위, 한복 모티브 의상 등 한국적 문화를 퍼포먼스 전반에 반영하고, 몽환적인 미디어아트로 스토리를 이어갔다.

페인팅 소재 역시 한지, 먹물, 전통 붓 등 동양적인 소재에 액상 세라믹과 금가루 등을 더해 다채롭게 표현했다.

밀라 라이츠는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이를 작품으로 표현하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 관객들 모두의 꿈을 함께 응원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밀라 라이츠는 2015년부터 파리 크리스티 경매에 작품을 출품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6월과 8월에는 이브클라인과 아르망 등 유명 모던 아티스트를 대변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파리 오마갤러리(galerie omagh)에서 개인전이 예정되어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도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갤러리비케이를 통해 밀라 라이츠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icon_list3.gif

관련기사

icon_list1.gif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1년간 문화예술 교육 후원

icon_list1.gif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공연 ‘사랑, 꽃피고 노래피고’

방송문화진흥회 후원, ‘LED 비바츠 태권발레’ 공연

icon_list1.gif

올해의 예술감독 계성원 현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예술감독 선정

keyword
작가의 이전글[더데일리뉴스] 대명리조트/대명콘도 VVIP노블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