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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마세라티는 MC12일까?A6G CS일까?

30억대 MC12,100년 아이코닉 A6G CS,색다른 디자인 150GT

by 젤라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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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는 마세라티의 질주 본능을 자극한 레이싱만을 위해서 태어났던 ‘MC12(마세라티 코르세 12 실린드리)’ 모델과 마세라티 감성을 귀여운(?) 디자인속에 담은 ‘150GT’는 마세라티 역사상에 빠질 수 없는 모델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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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MC12는 2005년 출시 이후,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참가한 FIA GT에서 19번의 우승을 기록하며 GT대회를 위해 태어난 최고의 레이싱카라는 평가와 함께 마세라티를 대표하는 퍼포먼스카로 평가받고 있다.

마세라티 MC12는 이탈리안 카 메이커 마세라티의 한정 생산 2인승 스포츠카로 FIA GT 챔피어십 경주용으로 만들어진 슈퍼카이다. 공도 주행용으로 2004년 25대, 2005년 25대 생산되어 총 50대가 고객에게 전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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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MC12는 엔조 페라리(Enzo Ferrari)의 섀시에 프랭크 스티븐슨(Frank Stephenson)의 디자인으로 만들어 졌으며, 엔조보다 훨씬 커지고 공기저항계수(drag coefficient)를 낮춰 엔조 페라리보다 더 길고 넓은 차체와 강력한 다운포스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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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판매가격은 €600,000(약 7억8천만원)였으나, 한정모델이라는 특수성이 현재 경매가 €3,024,000 (약 39억원)까지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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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150GT는 1957년 출시된 귀여운 외관의 모델로 레이싱카 150S의 일반도로 주행용 모델로 양산된 모델이다.

하지만 7500rpm에서 130hp의 출력을 발휘하는 레이싱카 기술이 적용되며 최고속도는 200km/h에 달하는 다이나믹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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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MC12와 마세라티 150GT보다 마세라티 역사상 더 큰 의미를 가진 모델이 있다. 바로 마세라티 100주년을 기념하여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한 마세라티 아이코닉 카 선정 설문에서 압도적인 지지(47.1%)를 받은 모델 마세라티 'A6G CS 베를리네타'이다.

마세라티 역사 속 A6G CS에 대한 평가는 고전적이면서도 강렬한 디자인으로 현 마세라티 디자인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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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세라티 A6G CS는 마세라티 자동차 엔지니어링에 일대 혁신을 가져온 모델로, 슈퍼차저 엔진 시대를 넘어 자연흡기식 엔진 시대의 서막을 연 장본인이다. 알피에리 6기통 주철 엔진과 Corsa Sport의 각 앞 글자를 따서 지어진 A6G CS는 클래식하고 샤프한 디자인과 우아한 비율의 본체로 도로 위의 예술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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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A6G CS’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레이서 알베르토 아스카리(Alberto Ascari)가 운전하며 당시 알페타(Alfettas), 페라리(Ferrari), 탈보츠(Talbots) 등 마세라티의 강력한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다양한 대회에서 마세라티의 명성을 드높인 모델이다.


이 밖에도 A6G CS는 2014년 폴리포니 디지털 어워드(Polyphony Digital Award)에서 아름다운 자동차로 선정됐으며, 현재는 자동차매니아들이 사랑하는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6' 속 대표 퍼포먼스카로 등장해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마세라티 아이코닉카'임을 증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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