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May 25. 2019

30대 남자가 책을 꼭 사서 읽어야 하는이유에 대해서

사실 모든 세대가 읽어야 한다.


  책값이 해가 지나가면 갈수록 가격대가 생각보다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30대 남자라면 책을 꼭 구매해서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독서가 당신의 실력을 보증해 줄 것이고 당신에게 돈을 벌어다 줄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그에 관한 이야기 3가지를 전하고자 한다.



  


1. 30대 남자가 책을 사서 읽어야 하는 이유 첫 번째, 책은 빌려보면 잘 읽지 않게 된다.


  사람은 심리적으로 책을 빌려보면 잘 읽지 않는다. 그 이유는 언제든지 무료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생각에 잘 읽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도서관에서 열심히 읽으시는 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 숫자가 작다.


그리고 빌려서 보는 책들은 대부분 집에 한켠에 쌓이거나 앞장을 펼쳐 보지도 못한 채 반납하는 일들을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것이다. 심리적으로 무료로 빌린 책이기에 그다지 큰 가치가 담기지 않기 때문인 것이다.


반면에 책이라는 것을 내가 돈을 주고 사서 읽게 되면 가치를 나의 노동력과 등가교환을 하였기 때문에 물건에 대한 보상심리가 생긴다. 그래서 어떻게서든 책 한권을 끝까지 읽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필요한 책은 사서 읽는 것을 추천하는 것이다.



2. 30대 남자가 책을 사서 읽어야 하는 이유 두 번째, 구매한 책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올해에는 나도 책을 서평단에 참여하여 읽는 책들이 많아졌지만 추가적으로 일을 만들어가기 위해 책을 구매해야만 했다. 새로운 일들을 만들기 위함이어서 어쩔 수 없이 책을 구매했다. 책값이 올라서 구매당시에는 돈이 조금 아깝다도 생각이 들기도 했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3만원 가량의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 까닭은 우선적으로 구매한 책으로 제 2의, 제3의 창작물을 통해 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는 읽고나서 서평을 남기면 그 자체로 의미와 가치가 생겨나기 때문인 것이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투잡을 하고 있었던 플랫폼에서 내가 하고 있는 메인잡과 연결하여 새로운 유형의 강좌를 하는 것이 어떤지에 대한 제의가 들어왔었다. 그와 동시에 커넥츠라는 플랫폼에서는 독서와 관련한 내용을

한 편으로 정리하여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어떠한 지에 대해 제안도 들어왔다. 이 자체만으로도 3만원 짜리 책이 아니라 그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소스로 변모하게 되는 것이다.




3. 30대 남자가 책을 사서 읽어야 하는 이유 세 번째, 심심할 때 친구가 되어 준다.


  30대남자가 책을 사서 읽어야 하는 마지막 이유는 심심할 때 친구가 되어 준다는 사실 때문이다. 30대라서 사람도 많이 만나고 혹은 연애를 하거나 취미생활을 즐기기도 한다. 그러나 아무리 사람과 친구를 만나도 무엇인가 외롭거나 아쉽거나 무엇인가 덜 채워진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관계성 하나만으로는 외로움을 달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연애를 해도 외로울 수 있다. 그럴 때에 당신 옆에 있는 책이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는 도구가 되어질 것이다. 그 이유는 책자체를 제작한 작가의 생각을 읽음으로써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카페에서 조용히 책을 읽는 순간 자체가 당신에게 있어서

또 하나의 대화를 열어가는 창구가 되어줄 수 있게 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몸값을 올리고 싶거나 외롭다면, 꼭 책을 사서 읽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물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처럼 사는 인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