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Jun 13. 2022

2-2 당신의 관심이 곧, 돈 버는 아이템이 된다

현실적으로 메타버스로 돈 벌 수 있는 방법

  여러분은 무엇에 관심이 많나요?


  이 질문에 대해 답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조차 모르고 사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사람은 모두가 무엇인가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데, 한 마디로 정의를 내리지 못합니다.


나라는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왜 좋아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 스스로 질문을 하거나 그에 대한 글을 적는 것 자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분명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 관심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무의식 중에 행합니다. 안타깝게도 무엇인지 몰라 돈을 벌 지 못하게 됩니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돈을 버는 것도 다르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면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 그 자체가 돈을 벌 수 있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왜 그 사실을 알아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내가 좋아하는 관심사를 알아야 하는 것일까?


  여러분이 좋아하는 관심사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여러분의 관심사를 알아야 메타버스 내에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플랫폼들을 살펴보시면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 경우를 쉽게 발견하게 됩니다. 마인크래프트도 나름의 야생이라는 생존공간 콘텐츠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부터 이어지는 모든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주어진 블록으로 집을 짓든 혹은 나름의 콘셉트를 만들든 모든 것이 사용자로부터 시작을 합니다.


즉, 사용자가 경험한 세계가 곧 콘텐츠로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광팬이라면,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우주선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로블록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스타워즈를 로블록스에서 구현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화 원피스를 좋아한다면 해적 콘셉트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에 여행을 다니며 얻은 경험이 있다면 그 자체를 콘텐츠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있는 카테고리와 분야 자체가 메타버스에서는 하나의 아이템이 되고 콘텐츠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메타버스 내에서 나의 경험으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나의 관심사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발견한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정말 간단하게


4가지로 구분해서 단어를 적어보면 됩니다. 사람의 관심사를 가장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어디에 돈을 쓰는가입니다. 내가 돈을 쓰는 모든 흔적들을 기록으로 남기면, 이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로 먹는 것에 소비를 많이 하는지 아니면 it에 많이 하는지, 여행에 투자를 하는지 살펴보면 어디에 관심이 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그 후에 돈을 쓰는 분야와 관련한 콘텐츠들을 떠올려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음식이라면 식당이나 서비스가 떠오를 수 있고, 여행이라면 경치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놀이동산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세세하게 적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 동영상, 취미, 특기도 모두 적어보도록 합니다.


평소 음악을 좋아한다면, 어떻게 음악을 메타버스에서 풀어낼 수 있을지 살펴보면 됩니다. 건축물에 관심이 있거나 레고에 관심이 있다면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와 같은 곳에서 만드는 연습을 통해 콘텐츠를 만들면 됩니다.


시간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스포츠댄스를 좋아한다면 스포츠댄스와 관련된 홀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춤을 추고 있는 댄서들을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프랜드의 경우 다양한 이모티콘이 있어 댄스를 추거나 배틀을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가치에 대해 떠올려 볼 수도 있습니다. 친구, 가족, 종교, 자동차 등등.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가치들을 적어 봅니다.


그리고 그 가치들을 3가지와 연결 지어서 적어보도록 합니다. '스포츠댄스, 친구'라는 키워드를 조합한다면 친구들과 같이 스포츠댄스를 추듯이 메타버스 내에서 춤을 출 수 있도록 구성을 해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디에 관심을 두고 있는가에 따라 콘텐츠의 성격도 달라지고 분위기도 바뀌고 콘셉트도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자체가 하나의 돈을 벌어다 주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꼭,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디에 돈을 쓰는지 말입니다. 두 가지를 발견하고 정리가 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재료들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1 아바타만 있다고 메타버스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