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Sep 04. 2022

삶의 모든 순간을 콘텐츠로 만드는 방법

내 삶이 콘텐츠가 될 수 있는 비밀

  안녕하세요. 투잡전문가 투잡남입니다. 저는 항상 여행을 가거나 식당을 가거나 물건을 사면 하게 되는 버릇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10장 이상 찍고자 노력한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왜 10장 이상의 사진을 남기려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지난 8월 21일 이프랜드에서 나누었던 이야기를 함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소비를 안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나 다 소비를 하고, 그 소비에 따라 돈을 쓰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그냥 소비만 하게 되면, 아무런 이득도 없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가 소비로 끝나게 두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맛집에 가서 그냥 음식만 먹고, 사진만 찍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소비가 소비로만 끝나게 되면, 엔트로피 법칙에 따라 다시 돌아오지 않게 됩니다.


시간과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돈은 휘발성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휘발성으로 사라지지 않도록 우리가 사진을 찍고 자료를 남기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진과 자료를 남기게 된다면, 동시에 우리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생산자로 살게 되면서 소비로 끝나게 되었던 우리의 시간을 아낄 수가 있고, 콘텐츠로 남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실제로 블로그에 저의 기록과 생각을 남겼고, 그 기록과 생각을 통해 체험단과 서포터스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의 수익의 일부를 체험단과 서포터즈가 도움을 주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꼭, 여러분의 삶의 순간을 기록으로 남겨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무지출 무소비로 돈 버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