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작은 소도시 발스의 온천 호텔
4명의 건축가들이 디자인한 7132 호텔
고요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 곳
#랜선호텔투어 #7132hotel #스위스호텔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겨울을 가장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여러 나라들이 있겠지만, 그중 손꼽히는 나라는 바로 스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날 뜨끈한 온천물속에서 스위스의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힐링을 할 수 있는 7132 호텔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자, 그럼 스위스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스위스 발스(Vals)>
스위스의 동남부 그라우뷘덴(Graubünden) 지역의 알프스산맥의 깊은 산골짜기 속에 위치한 발스(Vals)는 스위스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목가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작은 마을입니다. 발스는 약 1290년경 4개에서 7개의 양 목장이 자리 잡으면서 마을이 형성되었다고 해요. 발스의 인구는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946명 밖에 되지 않는데요, 이 도시를 방문하는 사람은 매년 14만 명이 넘는다고 해요. 이렇게 작은 도시에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걸까요?
스위스의 지도에서 발스를 찾으면 'Vals'를 검색하지 않는 이상 한 번에 찾기는 힘든 곳인데요, 오래전부터 이곳은 온천과 광천수(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광물질이 미량 함유되어 있는 물)로 유명해 스파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설이 노후되고, 더 좋은 스파 호텔&리조트들이 스위스 곳곳에 들어서자 발스를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었습니다. 위기를 느낀 발스의 주민들은 스위스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 거장 페터 춤토르(Peter Zumthor)에게 스파를 새롭게 건축해 달라 의뢰했고, 1996년 완공된 페터 춤토르의 스파 건물 덕분에 다시 발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페터 춤토르가 지은 스파에 위치한 호텔 7132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 호텔 개요 >
7132 Hotel 개요
위치 7132 Vals, Switzerland
등급 5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30
[객실]
Single Room
Double Room
Spa Deluxe Room
Spa Suite
Family Suite
Grand Family Suite
Penthouse Suite
Presidential Suite
[F&B]
7132 Silver Restaurant
7132 Red Restaurant
7132 daPapà Restaurant
7132 Blue Bar
7132 Coffee Shop
7132 Cristal
[부대시설]
7132 Therme | Therme Vals
Treatments
Hair salon
ESPA Shop
Gym
Meeting room
7132 Glenner
[액티비티]
7132 Helicopter
< 호텔 소개 >
7132 호텔은 2020년 6월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요, 세계적인 건축가 페터 춤토르(Peter Zumthor), 안도 타다오(Ando Tadeo), 톰 메인(Thom Mayne), 쿠마 켄고(Kuma Kengo)가 객실 디자인에 참여했다고 해요. 호텔에는 프리츠커 건축상(Pritzker Architecture Prize)을 받은 페터 춤토르의 온천 건물 7132 테르메(7132 Therme)부터 미슐랭 투 스타의 7132 실버 레스토랑(7132 Silver Restaurant), 바, 현대적인 세미나실 등 수준 높은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텔 이름인 7132는 발스의 우편번호에서 착안한 이름이라고 해요. 하나의 숫자에 불과했던 7132는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그럼 7132 호텔의 내부는 어떤 모습인지 함께 보러 가실까요?
< 객실 >
7132 호텔의 객실은 싱글룸(Single Room), 더블룸(Double Room), 스파 디럭스 룸(Spa Deluxe Room) 세 종류의 기본적인 객실과 스파 스위트(Spa Suite)부터 패밀리 스위트(Family Suite), 그랜드 패밀리 스위트(Grand Family Suite), 펜트하우스 스위트(Penthouse Suite),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까지 다섯 종류의 스위트 객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132 호텔은 비즈니스 또는 여행 목적으로 혼자 방문하거나 일행이 있지만 혼자만의 객실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싱글룸이 있습니다. 싱글룸부터 2인이 숙박할 수 있는 더블룸(30m2)과 더블룸의 두 배 크기인 스파 디럭스 룸(60m2) 모두 발코니가 있어 알프스산맥의 아름다운 풍경을 객실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발코니에는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의자와 작은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치유 목적으로 온천에 방문하는 여행객의 비중도 높은 7132 호텔은 날씨가 좋은 날 온천을 즐기기 전후에 발코니에서 햇살을 쬐며 진정한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스파 디럭스 룸은 넓은 욕실을 자랑하는데요, 7132 호텔만의 스타일로 심플하게 디자인된 욕실에서 알프스산맥을 바라보며 쉼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위트 객실 중 펜트하우스 스위트와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일본 스타 건축가 쿠마 켄고(くまけんご, Kuma Kengo)가 디자인한 최상층 스위트룸으로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객실 내부와 액자 속 그림 같은 알프스의 작은 마을 발스의 아름다운 전망이 어우러져 세계의 부호들이 많이 찾는 객실이라고 해요. 펜트하우스 스위트와 프레지덴셜 스위트의 객실 가격에는 7132 호텔의 헬리콥터와 리무진 교통편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F&B >
7132 Silver Restaurant
7132 호텔에는 4개의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7132 실버는 미슐랭 투 스타의 레스토랑으로 2020년 주목할 만한 셰프에 선정된 7132 실버의 수석 셰프 미탸 비를로(Mitja Birlo)의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점심 일 13:00-17:00
저녁 수~토 19:00-23:30, 일 18:30-23:30
미탸 비를로 셰프는 제철 재료와 천연의 재료를 이용해 현대적인 요리를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해요.
7132 Red Restaurant
7132 레드 레스토랑에서는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로 조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식뿐만 아니라 디너 타임에는 수석 셰프 타렉 솔타니(Tarek Soltani)와 그의 팀이 만든 레드 레스토랑만의 특별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운영시간
조식 목~월 7:30-11:00
저녁 수~일 18:30-22:30
레드 레스토랑 조식은 빵과 버터 그리고 치즈가 특별히 맛있다고 하는데요, 스위스 발스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맛과 풍미가 더해진다고 해요.
7132 Blue Bar
7132 블루 바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종일 오픈하여 아침과 낮에는 커피와 음료를 그리고 저녁에는 칵테일이나 위스키를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블루 바는 특히 발스 마을과 알프스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기기 좋은 최적의 장소라고 해요.
운영시간
수 11:00-00:00
목~일 9:00-00:00
블루 바는 날이 어두워지면 낮과 또 다른 매력적인 모습을 가진 공간으로 변한다고 하는데요, 블루 바에서 칵테일 또는 위스키를 한잔하며 분위기 좋은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132 daPapà Restaurant
7132 다파파(7132 daPapà)는 발스에서도 손꼽히는 이탈리아식 레스토랑입니다. 따뜻한 색감의 레스토랑에서 홈메이드 피자와 이탈리아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수~일 17:00-23:00
화덕에서 갓 구워져 나온 피자는 어떤 곳을 여행해도 만날 수 있는 음식이자 호불호 없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지 않을까 싶어요.
7132 Coffee Shop
7132 커피숍은 커피와 카푸치노와 함께 간단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스 지역의 규암으로 만든 기념품부터 목욕 가운, 슬리퍼, 스위스 칼 등의 다양한 굿즈들, 7132 호텔의 어메니티 브랜드인 이솝(Aesop)의 바디 케어 제품, 고급 에스파(ESPA) 제품, 잡지 및 건축 관련 서적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수 14:00-18:00
목~일 10:00-12:00, 14:00-18:00
< 부대시설 >
7132 Therme | Therme Vals
사실 7132 호텔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온천인데요, 앞서 말한 페터 춤토르가 설계한 온천은 총 8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호텔 투숙객들은 온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매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 밤에는 11시부터 오전 1시까지 투숙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약 후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월, 화 오후 6시까지) 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운영시간
투숙객
매일 7:00-20:00
수, 금, 일 미드나잇 온천 개장 23:00-01:00
비투숙객
월~화 11:00-18:00
수~일 11:00-20:00
*카메라 기능이 있는 전자 기기 반입 불가
7132 호텔의 온천은 32°C의 실내 수영장부터 36°C(겨울) 또는 30-33°C(여름)의 야외수영장, 42°C의 고 온탕(Fire pool), 14°C의 냉탕(Ice pool), 33°C의 블라썸 풀(Blossom pool), 35°C의 스프링 동굴(Spring grotto), 32°C의 사운드 풀(Sound pool) 그리고 스팀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사우나(12 sweating stones with steam bath)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 내부의 휴식 공간도 내부에 위치하지만 마치 자연 속에서 머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건축의 미를 엿볼 수 있습니다. 도시의 시끌벅적함을 찾아볼 수 없는 발스의 마을과 잘 어우러지는 건물은 스위스의 자연과도 조화를 이루어 고요함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페터 춤토르는 산으로 이뤄진 대지의 풍경 안에 건축물이 스며들게 하기 위해 건물의 반 이상을 경사진 땅에 숨겼다고 해요. 온천의 내부는 불규칙적인 모양을 갖고 있는데요, 자연의 모습과 잘 어우러지도록 설계하고 만든 온천 건물은 서로 빛이 들어오는 틈새를 가지고 있어서 어둡지만 자연광이 스며드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온천은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호텔에서 지하 통로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하 통로를 따라가다 보면 마치 자연의 어두운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라고 해요.
Gym
새롭게 디자인된 7132 호텔의 체육관은 완벽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최신 운동 기구를 갖추고 있다고 해요. 온천에 가기 전 또는 온천을 즐긴 후 간단한 운동으로 몸을 단련해 보세요.
Meeting room
7132 호텔은 최신 장비가 갖춰져있는 각기 다른 크기의 4 종류 미팅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미나부터 컨퍼런스, 다양한 이벤트까지 수용 가능한 미팅룸은 호텔에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이동 서비스 >
펜트하우스 스위트와 프레지덴셜 스위트의 객실 가격에는 7132 호텔의 헬리콥터와 리무진 교통편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요청 시 교통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 건축가의 집 >
7132 호텔에는 같은 부지에 세계적인 건축가 페터 춤토르(Peter Zumthor), 안도 타다오(Ando Tadeo), 톰 메인(Thom Mayne), 쿠마 켄고(Kuma Kengo)가 객실 디자인에 참여한 7132 건축가의 집(7132 House of Architects)이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Ando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이자 세계적인 건축가이며 프리츠커 상 수상자인 안도 타다오가 디자인한 객실 안도는 일본 찻집에서 영감을 받아 오마주한 디자인의 객실입니다. 따뜻한 우드톤의 객실이 스위스 속에서 일본 찻집의 미묘한 미학을 연상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Kuma
일본의 스타 건축가 쿠마 켄고는 자신의 이름을 딴 객실 쿠마를 현대적인 스위스 오크 패널로 객실 내부의 사람을 감싸는 아늑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의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객실을 디자인했습니다.
MAYNE <WOOD>
미국 건축가이자 프리츠커 상 수상자인 톰 메인은 3차원적인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객실로 디자인했는데요, 객실의 대부분이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 메인 <우드>라는 이름을 갖게 된 객실입니다.
객실 한가운데에 위치한 유리로 된 샤워실은 톰 메인만의 독특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데요, 마치 샤워실이 유기적인 조형물처럼 방 안에 홀로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AYNE <STONE>
메인 <우드>의 또 다른 버전인 메인 <스톤>은 그 이름에 걸맞게 객실 전체가 돌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7132 호텔이 있는 도시 발스의 규암으로 이루어진 객실은 또 다른 세상으로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우드 객실과 마찬가지로 유리로 된 샤워실이 객실에 특이한 느낌을 더합니다.
ZUMTHOR
마지막으로 스위스 건축가이자 프리츠커 상 수상자인 페터 춤토르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회반죽 기법인 스투코(Stucco)를 사용해 색을 낸 벽의 광택이 특징인 객실을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춤토르는 하보타이(Habotai) 실크로 만든 커튼을 사용해 벽의 광택과 어우러지도록 객실을 구성했다고 해요.
페터 춤토르는 짙은 회색뿐 아니라 짙은 노란색과 붉은색의 객실 등 그만의 기법으로 다양한 색상의 객실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만든 스위스의 온천 호텔인 7132 호텔로 여행을 떠나봤는데 어떠셨나요? 현재 자가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는 나라인 스위스에서 몸은 온천물에 뜨끈하게 담그고 얼굴은 차가운 공기를 즐기며 겨울 휴가를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드는 랜선 호텔 여행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다른 해외 온천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저는 다음 주에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트래블 버블로 여행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국내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