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Dec 17. 2021

[롯데호텔 시애틀] 외관이 독특해 가장 돋보이는 호텔


해외에서 만나는 한국 브랜드 호텔

2021 최고의 호텔로 선정된 호텔

시애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랜선호텔투어 #롯데호텔시애틀 #시애틀호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되고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박이죠. 오늘은 해외여행 중 만나면 반가운 해외로 진출한 한국 호텔 중 롯데호텔 시애틀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개장 1년 만에 여행 업계의 오스카 상인 컨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퍼스픽 노스웨스트(The Pacific Northwest) Top 10에 올랐다고 해요. 자, 그럼 롯데호텔 시애틀을 만나러 함께 떠나보실까요?




<해외로 진출한 롯데 호텔 -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지점, 사진 출처: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2010년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롯데호텔의 해외 체인 호텔 1호점인 '롯데호텔 모스크바'를 시작으로 해외 체인 호텔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는데요, 현재 롯데호텔은 국내를 제외한 6개국에 12개의 해외 호텔 체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롯데 호텔의 해외 지점은 미주에서 괌과 뉴욕에 이어 세 번째 도시인 시애틀에 2020년 9월 24일에 개관한 롯데호텔 시애틀입니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미국 북서부 최대 도시 시애틀은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과 '스타벅스 1호점'으로 알려진 도시이기도 한데요, 여행 전문지 론리플래닛의‘2019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된 도시이기도 합니다. 롯데호텔 시애틀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건물로 세워졌는데요, 미국의 첫 번째 감리교회이자 파이프 오르간과 스테인드글라스로 유명한 생추어리(The Sanctuary) 교회를 품고 지어졌습니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뉴욕팰리스가 그랬듯 롯데호텔 시애틀 역시 미국의 역사가 깊게 새겨진 건물을 품으며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생추어리 교회는 1908년 세워져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보자르(Beaux-Arts) 건축물 중 하나로 1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3층 규모의 공간을 가진 건물입니다. 현재는 대규모 국제회의와 결혼식 등 대형 연회를 개최할 수 있는 롯데호텔 시애틀의 컨벤션 센터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전면이 유리로 아름답게 디자인된 롯데호텔 시애틀은 주변 건물들을 비추며 시애틀의 스카이라인을 빛내고 있는데요, 44층 높이 빌딩 중 롯데호텔 시애틀은 1층부터 16층까지 189실(스위트룸 33실 포함)의 규모로 문을 열었습니다. 객실에서는 탁 트인 전면 유리창을 통해 시애틀의 바다 풍경과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자, 그럼 롯데호텔 시애틀을 더 자세히 만나러 가보실까요?




< 호텔 개요 >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Lotte Hotel Seattle 개요


위치       809 5th Ave, Seattle, WA 98104, USA
등급       5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객실]
Superior King City View/Bay View
Deluxe King City View/Bay View
Deluxe Queen
Premier King
Premier Queen

Junior Suite Bay View
Junior Suite King City View
Junior Suite King Accessible
Deluxe Suite King
Premier Suite Queen Queen
Premier Suite King
Presidential Suite

[F&B]
Charlotte Restaurant & Lounge

[부대시설]
Le SPA de l’hôtel LOTTE
Sauna
Fitness Center
Business Center
Concierge
Valet-Parking
Weddings&Conferences




< 객실 >


슈페리어 킹 시티뷰(Superior King City View),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시애틀의 객실은 크게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로 네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스탠다드 객실은 슈페리어 킹 시티뷰 객실과 베이뷰 객실로 구분됩니다. 각 객실은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2.65m 높이의 근사한 통창문을 통해 풍부한 자연광과 시애틀의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모습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욕실에는 레인 샤워기와 트윈 세면대가 구비되어 있어 비교적 넓은 욕실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디럭스 킹 베이뷰(Deluxe King Bay View),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시애틀의 객실은 창의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시애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이라고 해요. 객실은 시애틀의 모습을 담아 화사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하고, 창문으로 보이는 시애틀의 모습과도 잘 어울립니다.


프리미어 스위트 킹(Premier Suite King),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총 189개의 객실 중 스위트룸은 33개의 객실이 있는데요, 주니어 스위트 킹(Junior Suite King)부터, 디럭스 스위트 킹(Deluxe Suite King), 프리미어 스위트 더블 더블(Premier Suite Queen Queen), 프리미어 스위트 킹(Premier Suite King) 그리고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까지 총 5종류의 스위트룸 객실이 있습니다.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가장 상위 등급인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는 통창으로 비치는 자연광과 시애틀 항구의 전망 그리고 활기찬 도심의 시티뷰를 모두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킹사이즈 침대 한 개, 럭셔리하고 편안한 거실, 바 라운지, 별도의 다이닝 공간, 레인 샤워기와 대형 욕조가 구비된 넓은 욕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니어 스위트 킹(Junior Suite King),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 F&B >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Charlotte Restaurant & Lounge

롯데호텔 시애틀 16층에 자리한 샤롯데 레스토랑 앤 라운지(Charlotte Restaurant & Lounge)에서는 시애틀의 다운타운과 바다, 산을 한눈에 바라보며 현지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컨템퍼러리 퀴진(Contemporary Cuisine)*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레스토랑은 저녁 시간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디터의 TMI: 컨템퍼러리 퀴진(Contemporary Cuisine)은 동시대에 유행하는 요리법이나 식재료를 활용해 각각의 레스토랑에서 셰프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요리를 재해석하고, 독창적으로 새로운 메뉴를 만든 요리를 일컫는 말이에요. 


운영시간

레스토랑

저녁 수~목 17:00-21:00 / 금~토 17:00-22:00

라운지 수~목 15:00-21:00 / 금~토 15:00-22:00 

해피아워 수~토 15:00-18:00


인 룸 다이닝

조식 7:30-11:00

올 데이 다이닝 일~목 11:00-21:00 / 금~토 11:00-22:00

오버나이트 일~목 21:00-7:30 / 금~토 22:00-7:30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이그제큐티브 셰프 알렉산더 라 모테(Alexander La Motte)가 이끄는 샤로테 레스토랑 & 라운지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태평양 북서부 요리를 비롯해 신선한 현지 재료를 사용한 고품격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계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을 강조하는 페이스트리 셰프 아티스 칼슨스(Artis Kalsons)의 초콜릿 수플레부터 풀 디저트 테이스팅까지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샤롯데 레스토랑 앤 라운지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수석 음료 매니저인 아만다 리드(Amanda Reed)가 현지 및 지중해에서 공수한 식재료에 아시아 풍미를 더한 칵테일을 선보인다고 해요. 칵테일 메뉴는 계절에 따라 변경되며, 제철 과일, 허브, 독특한 향신료를 사용하여 직접 만든 재료를 사용해 롯데호텔 시애틀만의 특별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라운지에서 칵테일 한 잔을 하며 시애틀의 야경을 즐기는 것도 시애틀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 부대시설 >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Le SPA de l’hôtel LOTTE

롯데호텔 시애틀의 스파는 포시즌이나 페닌슐라 등에서 만날 수 있는 프랑스의 퍼스트 클래스 스파 브랜드 ‘비올로직 호쉐쉬(Biologique Recherche)’가 입점해 있는데요, 다양한 스파 서비스와 함께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누릴 수 있다고 해요.


운영시간

매일 10:00-19:00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르 스파(Le SPA)에서는 개인의 고유한 특성과 상황을 확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통해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Sauna

롯데호텔 시애틀의 스파 내에는 건식 사우나실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스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호텔 투숙객이면 사우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Fitness Center

롯데호텔 시애틀의 피트니스센터는 투숙객들을 위한 호텔 헬스장인데요, 시애틀의 다운타운 모습을 보며 최신 운동기기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센터는 스파, 사우나와 같은 3층에 위치하고 있어 운동 후 사우나를 즐기기 편한 동선으로 되어 있어요.


운영시간

매일 06:00~23:00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Business Center

롯데호텔 시애틀의 비즈니스 센터는 호텔의 5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최신 PC, 레이저 프린터 등의 각종 사무기기와 무료 초고속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24시간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Weddings&Conferences

앞서 롯데호텔 시애틀은 미국의 역사 깊은 건물인 미국의 첫 번째 감리교회이자 파이프 오르간과 스테인드글라스로 유명한 생추어리(The Sanctuary)를 품고 지어졌다 이야기했는데요, 호텔과 생추어리 교회는 위의 사진처럼 연결되어 있어 웨딩 또는 컨벤션 센터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3층 높이의 생추어리 교회는 넓은 연회 공간에서 웨딩이나 대규모 행사 또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역사를 담은 생추어리 교회 내부에서 고급스럽고 특별한 결혼식을 원하는 커플들이 롯데호텔 시애틀에서의 웨딩을 많이 선호한다고 해요.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사진 출처: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시애들은 시애틀 다운타운 매리언 스트리트(Marion Street) 5번가에 위치하고 있어 스페이스 니들 (Space Needle), 파이오니어 스퀘어 (Pioneer Square), 센트럴 시립도서관, 콜롬비아 센터 스카이 전망대, 시애틀 아트 뮤지엄 등의 시애틀의 명소들과 도보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시애틀 여행하기에 좋다고 해요. 해외여행 중 우리나라 호텔인 롯데호텔을 보면 괜히 반가울 것 같아요. 


*해외로 진출한 또 다른 한국 브랜드의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


오늘은 해외로 진출한 한국 호텔인 롯데호텔 시애틀로 랜선 호텔 여행을 떠나봤는데 어떠셨나요?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저는 다음 주에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이색적인 감옥 호텔 BEST 5! 가 궁금하시다면?


 꼭 먹어봐야 할 크림 듬뿍 도넛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V8 Hotel] 이색적인 자동차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