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Apr 04. 2022

[호텔뉴스]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호텔 뉴스 오늘의 이야기>
1.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2. 친환경·비건 패키지 모음 2탄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리사입니다. 내일(5일)은 '나무 심는 날'로 알려진 식목일인데요. 환경을 생각하고 기념하는 날이니만큼 지난번에도 다루었던 친환경·비건 패키지도 함께 소개해드리려 해요.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이야기부터 패키지 모음까지 살펴볼게요.


내일은 식목일!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사진 출처: 그래비티 서울 판교

식목일?

식목일은 매년 4월 5일로,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자원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올해 77회 식목일을 맞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경기 용인시는 지난 2일 용인자연휴양림에 시목 전나무와 시화 철쭉 등 6000여 그루를 심었으며, 서울시는 5일 목수국, 서향(천리향) 등 나무 600 그루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코로나 이후 여행 산업에도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요. 오는 2024년부터는 모든 숙박업에 일회용 어메니티 제공을 금지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법'이 실행되는데요. 이미 호텔에서는 생분해 용기와 다회용 디스펜서의 사용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량 감축을 돕는 '제로 프로젝트'를 실시 중인 라이즈 호텔은 투숙객으로부터 55%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착한 호캉스', '친환경 호텔'이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고 해요.


호텔과 비건

완벽한 채식주의자를 뜻했던 베지테리언(vegetarian)에서 따온 비건(vegan)은 현재 채식뿐 아니라 환경 운동 전반의 트렌드가 되어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친환경 프로모션의 득세는 계속됐지만 이제는 환경 보호도 재미있게 하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친환경 프로모션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호텔 패키지 이름에 '비건'을 넣거나, 고체 샴푸바 같은 비건 어메니티를 벗어나, 비건 트렌드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비건 객실까지 생겨났다고 해요.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의 친환경·비건 패키지 모음 2탄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호텔인사이드는 매번 프로모션 정보를 드려요!

친환경·비건 패키지 모음 2탄

사진 출처: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 My VEGAN Journey

| 기간: 2022/04/01 ~ 2022/05/01

롯데호텔 서울은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과 함께 다가오는 식목일(4/5)과 지구의 날(4/22)을 기념하여 호텔에서 즐기는 비건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인 마이 비건 저니(My VEGAN Journey)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객실 투숙과 함께 보타랩 슈아멜 바디 크림, 바디 스크럽과 슈퍼푸드 비건 도시락 베지 박스(Veggie Box)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어요. 도심 속 최고급 호텔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라고 해요.


그래비티 서울 판교, Hello Gravity Explorer: Earth

| 기간: ~ 2022/04/30

씨앗을 심기 좋은 계절인 봄, 그래비티 서울 판교는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헬로 그래비티 익스플로러(Hello Gravity Explorer)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어스(Earth)는 ‘머큐리’, ‘비너스’ 등 태양계 8개 행성의 이름에서 모티브를 따온 패키지를 선보여온 그래비티의 세 번째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이용 시 그래비티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식물 생활 브랜드 ‘시드 키퍼(Seed Keeper)’의 샐러드 씨앗 키트를 제공한다고 해요.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어스 세이브 그린

| 기간: ~ 2022/04/30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는 ESG 패키지 어스 세이브 그린(Earth Save Green)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플라스틱을 없앤 ‘비건 샤워 얼스키트 포 트래블’은 플라스틱과 팜 오일이 없는 100% 식물성 비건 올인원 제품과 지속가능 소재로 제작한 얼스바 트래블 케이스, 고체 치약 얼스탭과 칫솔모부터 핸들까지 100% 생분해성으로 제작된 대나무 칫솔 얼스브러시 & 밤부 트래블 케이스, 그물백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 이용객에겐 키즈용 이든 얼스브러시와 밤부 트래블 케이스가 추가로 제공된다고 해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프랑스의 우아함과 섬세함이 담긴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낭만이 가득한 몰디브 신혼여행 리조트가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현직자가 들려주는 호텔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이야기부터 패키지 모음까지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4월의 시작이 나무처럼 싱그럽고 올곧길 바라며 오늘의 호텔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Written by. 에디터 리사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뉴스] 호텔에서 제공하는 놀이공원 이용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