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Apr 18. 2022

[호텔뉴스] 예술과 호텔의 만남?


<호텔 뉴스 오늘의 이야기>
1. 예술과 호텔의 만남?
2. 아트 호캉스 프로모션 모음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리사입니다. 여러분, 전시 관람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끔 친구들과 혹은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로서 요즘 핫한 전시를 찾아가곤 하는데요. 호텔에서도 예술을 접목하며 '아트 호캉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해요.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예술과 호텔의 만남 이야기부터 호텔에서 관람하는 전시 프로모션 모음까지 살펴볼게요.


호텔에서 즐기는 문화생활!

예술과 호텔의 만남?

사진 출처: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일상 속 예술?

예술 하면 남의 일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사는 우리에게 수준 높은 미술이나 전시, 음악 등을 일컫는 예술이 살갑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술을 향한 욕구, 내지는 관심을 가진 이들은 많은데요. 자주 즐길 수는 없더라도 소위 '개취(개인의 취미)'라 부르는 취미로, 또는 가끔씩 떠나는 여행지에서 즐기는 대안으로 만족하기도 합니다.



호텔과 예술?

이런 분위기에 편승해 호텔업계도 예술을 접목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축가와의 만남부터 미술품 전시까지 최근 주요 호텔들이 아트(Art) 호캉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해요. 메이필드호텔 서울의 경우, 아름다운 정취뿐만 아니라 가치적으로도 의미 있는 예술 작품들을 호텔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로비에서 만나는 이왈종 화백의 두 작품, 사계절 꽃이 피는 야외의 박은선 작가의 전시, 연회장 갤러리의 김창열 화백의 '회귀' 전시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고 해요.



아트 호캉스 스폿?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는 호텔과 전통 예술의 만남을 엿볼 수 있는데요. 건축에 참여한 대한민국 명장의 손길이 닿은 곳을 호텔 이용객 및 방문객이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지도를 보며 전통 건축과 호텔 곳곳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해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주요 건축 양식대로 지어진 경원재는 5명의 대한민국 명장이 건축에 참여해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재현해 냈습니다.



예술을 접목시킨 호텔의 아트 호캉스 프로모션들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호텔인사이드는 매번 프로모션 정보를 드려요!

아트 호캉스 프로모션 모음

사진 출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안다즈 서울 강남, 라운지 아츠(A'+Z)

| 기간: ~ 2022/04/30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오픈월(OEPN WALL)과 협업해 강민기 작가의 전시를 진행합니다.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아츠(A’+Z)에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호텔 내 공간을 통해 예술가들의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방문객에게 다양한 작품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해요. 한국 전통의 색감을 현대적인 분위기와 예술로 재해석한 공간인 아츠와 오픈월의 만남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실제 구매로도 다수 이어지고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포메이션 오브 슈퍼 포지션

| 기간: ~ 2022/05/04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 베이커리(Print Bakery)와 손잡고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인 오픈 갤러리 프린트 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연 3~4회에 걸쳐 장흥 가나 아틀리에 소속의 유명 작가들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편안하게 시각 예술, 설치,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아트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해요. 현재 유리 아티스트 유충목의 기획전 ‘포메이션 오브 슈퍼포지션(Formation of Superposition)’이 전시 중이며, 유충목 작가의 회화, 오브제 및 설치 작품 등 100여 점을 전시합니다.


플라자 호텔, 체크인 아트 패키지

| 기간: ~ 2022/05/31

플라자 호텔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를 통해 미술에 대한 경험과 특급호텔에서의 휴식 체험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체크인 아트(Check in ART)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패키지는 '데이(DAY)’와 ‘모닝(MORNING)’ 두 가지로 꾸렸는데요. 데이 상품을 선택할 경우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 2인과 호텔 디럭스 객실 1박, 국립현대미술관 에코백, 플라자 호텔 한정판 키링을 제공하며, 모닝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의 조식 혜택 2인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특별한 나를 만드는 웰에이징 리조트가 궁금하시다면? ▼



 산토리니의 청량함이 가득 느껴지는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예술과 호텔의 만남 이야기부터 프로모션 모음까지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예술성과 창의력이 꿈틀거리는 호텔로 떠나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오늘의 호텔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Written by. 에디터 리사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뉴스] 호텔에서 만나는 AI 푸드 스캐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