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Jan 30. 2023

[호텔 뉴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호캉스?

<호텔 뉴스 오늘의 이야기>
1. 반려견과 함께하는 호캉스?
2. 펫캉스 프로모션 모음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여러분! 반려동물과 함께 휴일을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반려인이라면 여행을 갈 때 가족같은 반려동물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기 좋은 펫캉스 프로모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길고 긴 겨울방학 나기

반려견과 함께하는 호캉스?

사진 출처 : 라이즈 오토 그래프


펫캉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반려인들(펫팸족)이 늘어나면서 주말과 휴가를 이용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호텔업계도 다양한 펫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펫캉스는 (펫+바캉스)를 뜻하는 신조어로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여행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펫캉스 호텔?

작년 한국관광공사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견과 함께 숙박 여행을 한 반려인이 53%, 추후 펫캉스 의향이 있는 반려견은 74,4% 달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캉스 프로모션이 활발해지면서 펫캉스 전문 호텔들도 인기를 끌고 있어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반려견 힐링캠프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고, '소노펫클럽앤리조트'에서는 200평에 달하는 소노펫 플레이 그라운드부터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펫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다이닝 공간 띵킹 독(Thinking Dog)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텔에서 즐기는 펫 프로그램?

반려인들은 '스포츠 레저', '스파 마사지' 등 반려 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호한다고 한다고 하는데요, 반려인들의 니즈에 맞게 호텔도 다양한 펫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강릉의 세인트존스 호텔은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문 볼풀장과 추가 요금을 내고 반려견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바나-자쿠지, 개모차(강아지 유모차), 도그파크 등도 선보이고 있다고 해요. 충주의 '켄싱턴 리조트'는 7종 81객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객실을 보유하고고 있고 고층의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는 플러스 펫룸부터 바비큐와 야외 펫 파크 전용 시설을 갖춘 프라이빗 펫룸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호텔 내에는 펫파크, 펫 수영장, 펫 카페 등의 시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호텔인사이드는 매번 프로모션 정보를 드려요!

펫캉스 프로모션 모음

사진 출처 : 비스타 워커힐 서울


라이즈 오토 그래프 컬렉션 '펫 프로젝트'

| 기간: ~연간

홍대의 랜드마크, 라이즈 오토 그래프 컬렉션은 호캉스와 반려동물과의 하룻밤을 모두 잡고 싶은 반려인들을 위해 '펫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라이즈 호텔이 직접 커스텀하고 디자인한 반려동물용 배스 로브를 비롯해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호박 쿠키와 말린 감자, 닭고기 샐러드 등 건강한 먹거리와 장난감, 전용 침대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프로젝트는 에디터 룸 1박과 기본 펫 셋업, 펫 아이템으로 구성되었고, 반려견과 반려묘에 한 해 투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오, 마이 펫!'

| 기간: ~ 2023/12/31

한강 뷰로 유명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객실 내에는 반려견, 반려묘용 침대, 장식장, 전용 가구, 촬영을 위한 의상까지 모두 갖춰져 있고, 배스 로브와 타월 장난감, 웰컴 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오마이 펫의 가격은 404,000원의 가격부터 이용할 수 있는데요, 펫 패키지의 수익금 일부는 유기견 보호 단체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 팸퍼 유어 펫'

| 기간: ~ 2023/03/31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의 제품을 만끽하며 펨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팸퍼 유어 펫'패키지를 선보였어요.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과 덴마크의 '코펜하겐 레시피' 전문 연구팀이 까다로운 기준으로 개발한 사료, 펫 브랜드계 명품 베르그앤릿지의 특별 제작 하네스와 펫하우스, 성인 조식 2인 룸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룸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호텔신라의 첫 글로벌 호텔 브랜드가 궁금하시다면? ▼



▼ 110년의 역사가 담긴 독채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캉스 프로모션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아직 추운 계절이지만 여러분의 마음만은 따뜻하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호텔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뉴스] 호텔업계의 다채로운 패키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