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Sep 04. 2023

[스팟클립]부산 영도 하버뷰의 끝판왕 카페 '피아크'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부산으로 여행을 떠날 때면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있는데요. 바로 부산의 쪽에 있는 섬 '영도'입니다. 오늘의 스팟클립에서는 부산 영도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카페 '피아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피아크는 부산의 유명 관광지 태종대가 있는 영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피아크에는 F&B를 비롯해 문화, 예술, 전시, 액티비티 등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요. 오늘은 피아크 내에 조성된 카페 앤 베이커리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피아크는 대형 선박 구조를 모티브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실내 공간은 약 550평 규모로 이루어져 있고, 창문 너머로는 영도의 바다와 항구 뷰를 맘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페 공간은 계단형 구조로 좌석을 설계해 어느 곳에서도 야외가 잘 보일 수 있게 조성되어 있었어요.

피아크 4층에는 약 400여 종의 베이커리와 디저트, 30종이 넘는 커피와 음료를 선보이고 있는 카페 앤 베이커리가 운영 중입니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만들어 각종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주문을 하러 가보니 규모만큼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달달한 디저트류는 물론 담백한 식사용 빵부터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베이커리류까지 정말 많은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디저트들과 타르트는 비주얼도 좋아 눈길을 확 사로잡았어요.

방문했을 당시 피아크에서는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공연이 한창 홍보 중이었는데요. 이렇게 뮤지컬 극을 모티브로 한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공간 반대편으로는 카페 메뉴를 제조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핸드드립 기구와 기계식 에스프레소 머신, 그라인더 등 다양한 기구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커피메뉴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원두는 다크초콜릿의 진한 향과 고소함이 느껴지는 피아크 블랜드와 열대과일의 향의 싱글 오리진, 견과류의 고소함을 담은 디카페인까지 총 3종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원두의 선택지를 다양화해서 원하는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주문대 앞에는 피아크 아이스크림류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어요. 유기농 우유로 만든 건강한 상하목장의 아이스크림을 함께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부담 없이 메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문 후 공간을 둘러보니 그립톡, 컵, 네임텍 등 다양한 캐릭터 브랜드의 굿즈가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각종 브랜드의 굿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식기류와 컵 등 다양한 소품도 함께 진열되어 있어 선물할 물품을 구매하기에도 좋았어요. 여행의 마지막이 다가올 때 피아크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며 소소한 선물을 구매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 후에 방문해 간단하게 아메리카노와 소금 빵을 주문했어요. 고소하면서도 적당하게 구워진 소금 빵과 고소한 원두의 아메리카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분 좋게 디저트를 즐겼습니다.

커피 한 잔과 함께 바깥을 바라보니 영도 항구와 바다의 절경이 눈앞에 펼쳐졌어요. 유리창문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느 곳에서도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더욱 시원하게 바다를 즐겼던 것 같아요.

카페 내부에는 여럿이 모여 앉아있을 수 있는 좌석과, 커플-가족 단위로 이용하기 좋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과 어우러지는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었고 넓은 규모만큼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좌석이 구성돼 있었어요.

야외 공간도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바람이 많이 부는 흐린 날씨라 파라솔이 펼쳐져 있지는 않았지만 맑은 날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야외에서 따뜻한 햇살과 함께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바다가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넓은 공간을 이어서 둘러보니 초록 초록한 식물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다양한 브랜드 굿즈와 소품 그리고 식물까지 한 공간에 볼거리가 다양하게 모여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가득했습니다. 여러 곳을 가지 않아도 식사, 쇼핑,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피아크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카페 밖으로 눈길을 돌려보니 공간 한편에서는 예비 작가 지원 전시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상상마당 부산에서 후원을 통해 예비 작가분들의 작품 전시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무료 관람으로 이루어져 모두가 부담 없이 전시를 볼 수 있었어요. 피아크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전시공간도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현재는 피아크 지하 1층에서 유명 작가인 데이비드 호크니와 브리티쉬 팝아트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고 해요. 영도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산 영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아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연 풍경부터 식사, 카페, 휴식, 쇼핑,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오션뷰와 항구 뷰를 바라보며 피아크에서 늦여름의 휴식을 함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
1. 부산 영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2.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부산의 공간을 찾고 계시는 분들
3. 탁 트인 항구와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부산 카페


[ 부산 영도 " 피아크 " ]

부산 영도구 해양로195번길 180 피아크

매일 10:00 ~ 23:00

문의 0507-1353-9202


► 스팟클립 인스타그램에서도 만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